앨범 정보

Love Sugar

Love Sugar

공유하기

데프콘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09.03.12
앨범소개
싱글 앨범 "LOVE SUGAR"로 2년만에 돌아온 데프콘!

직장인들의 고달픈 삶을 대변했던 '씨티 라이프', 이땅의 모든 자녀들의 눈시울을 적셨던 '아버지', 그리고 2009년 봄! 어른과 아이들의 동심을 동시에 자극할 명랑힙합넘버 "힙합 유치원"으로 드디어 2년 만에 본업인 가수로 화려하게 컴백하였다.

랩하는 소설가 혹은, 우리네 삶의 소중한 추억들을 수필로 엮어내는 듯한 글솜씨를 그간의 랩으로 마음껏 뽐내온 그는 이번에도 역시나 그의 커리어에 걸맞은 정갈한 솜씨로 음악 하나하나에 그의 새로운 이야기들을 녹여내고 있다. 데프콘은 현재 힙합씬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힙합 뮤지션들이 초창기 음악시절에 즐겨 들었을 법한 90년대식 복고적인 힙합 사운드와 랩 스타일로 대중들과 함께 웃고, 울고, 공감할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인다.

타이틀 곡 "힙합 유치원"은 힙합 팬이라면 누구나 듣고 흥얼거린 기억이 한번정도 있을 Jay-Z의 노래 'Hard Knock LIfe'나 'CBMASS는 내친구' 그리고 45RPM의 '즐거운 생활' 등의 노래들에서 맛볼 수 있었던 아기자기하고 상큼한 그 느낌을 데프콘의 방식으로 다시 새롭게 구현해 내고 있다.

경제상황이 어려워진 이때 그래도 집에 들어와 자녀들의 해맑은 얼굴을 보면서 또 한 번의 의지를 다지게 된다는 부모들과 어렸을 적 동네에서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데에 온 힘을 기울였던 시절과는 달리 이제는 일찍부터 너무나 많은 짐을 떠안고 살게 된 어린이들이 모두모두 행복한 순간을 맞이했으면 하는 바램이 담겨있는 "힙합 유치원", 파릇파릇한 아이들의 밝은 목소리와 데프콘의 랩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이전부터 느껴왔던 데프콘 음악의 가장 큰 핵심이었던 사랑, 가족, 친구, 동료란 테마로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는 모두의 삶을 희망적으로 풀어내는 ‘힙합유치원’을 통해 휴머니스트 적인 본인의 마음을 표현해내고 있다.

또 다른 수록곡이자 싱글앨범의 제목과도 일치하는 "LOVE SUGAR"는 힙합뮤지션으로써의 데프콘 본연의 임무에 가장 충실한 트랙으로써 힙합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마니아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게 될 노래로 특히 보컬리스트 적인 부분에서도 슬슬 욕심을 내고 있는 데프콘의 모습을 미리 엿볼 수 있으며 랩 스타일적인 면에서도 그전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느낌의 새로운 랩 스타일을 맛볼 수가 있다.

마지막 곡으로는 지난 2007년 발표한 Mr. Music(미스터뮤직)의 수록곡으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사람들에게 고맙단 얘기와 편지, 그리고 문자를 수없이 받게 되며 우리에게 진정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 번 일깨워준 곡  "아버지"의 REMIX 버전이다.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지금까지도 끊임없이 이 노래에 대한 사랑을 보내주시는 많은 팬 분들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90년대식 UP비트에 잔잔한 피아노 루틴과 구슬픈 그의 랩이 어우러지면서 원곡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편곡으로 재탄생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