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Premium Edition

Premium Edition

공유하기

마르코 (Marco)

앨범유형
정규앨범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09.03.24
앨범소개
우결 마르코? 아니 랩퍼 마르코!

‘우리결혼했어요’에 훈남 마르코가 있다면, 힙합씬에는 만능 힙합뮤지션 마르코가 있다. 대중적인 멜로디부터 트랜디한 클럽튠, 정통힙합 사운드까지 어떠한 음악이든 소화해내는 힙합뮤지션 마르코는 2007년 11월 첫 앨범을 발표, 직접 프로듀스한 감성 힙합곡 ‘미치도록’으로 대중에게 신고식을 한 바 있다. 그리고 그 앨범을 통해 데일리 온라인 벅스차트 1위, 주간차트 2위에 오르고, ‘문화관광부 주관 이 달의 우수신인’에 선정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1년 반 만에 선보이는 이번 스페셜 음반 [Premium Edition]에서 돋보이는 곡 역시 새 옷으로 갈아입은 ‘미치도록 (re-piano ver.)’이다. 여성보컬 길미와 함께 부른 이 곡은 이번에는 브라우니스픽스의 피아노와 사운드를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편곡으로 보다 감성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은지원, 강현주, L.E.O 등에 참여하며 주목 받고 있는 길미의 후렴구와 마르코의 호소력있는 랩, 그리고 애잔함을 더하는 피아노의 3중주가 만들어내는 하모니는 감상자에게 분명 짙은 여운을 남기며 가슴에 젖어들 것이다.

물론 이외에도 숭례문 화재사건, 고구려 역사분쟁, 아프간 피랍사건 등의 시사적 소재를 다룬 ‘미쳐가는 대한민국’과 베테랑 랩퍼 Vasco와 함께 부르며 사회 비판적 시각을 담아낸 ‘Black Society’같은 마니아들을 위한 음악도 준비되어 있으며, 떠오르는 신예보컬 조현아와 이하늘이 이끄는 부다사운드 소속 마부스가 피쳐링한 ‘Hot Lady’, 보이스웨어 랩퍼 김콤비가 참여한 ‘Dynasty’ 등 다채로운 트랙들이 담겨있다.

첫 번째 앨범 이후 확연히 상승한 인지도와 업그레이드 된 실력으로 들이미는 스페셜 앨범 [Premium Edition]. 본작은 힙합 뮤지션 마르코가 던지는 또 한 번의 새로운 시도가 될 것이며, 2009년 놓쳐서는 절대 안 되는 음반이 될 것이 자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