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Individually Wrapped

Individually Wrapped

공유하기

드린지 오 (Dringe Augh)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09.06.23
앨범소개
내 방 안의 기타, 어쿠스틱 포크의 출발 포크 싱어송라이터 dringe augh의 EP [individually wrapped]

오픈 튜닝된 어쿠스틱 기타의 핑거 피킹과 단순한 스트러밍, 그리고 나지막이 불러 보는 마음 속 멜로디. 드린지 오는 어쿠스틱 기타 한 대만으로 노래하던 시절의 포크에서 출발하는 싱어송라이터이다. [클럽 빵 컴필레이션 1]에 페퍼민트 오나니즘의 멤버로 참여했던 드린지 오는 밴드가 해체된 2001년부터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2001년 자가제작 EP [Milk Way]를 발표하고, 개인적으로 작업한 데모 [Caramel Home], [Chocolate Lounge], [Banana Bath], [Rye Downstair] 등을 온, 오프라인에서 공개했던 그는 2006년부터 홍대 부근 클럽 Salon 바다비에서 주로 공연을 하고 있다.

페퍼민트 오나니즘의 주된 관심사가 노이즈와 루프였다면, 드린지 오는 자연스러운 어쿠스틱과 소품과 같은 짧은 곡을 통해 주로 꿈에서 본 이야기들이나, 주변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느끼게 되는 감정처럼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본인이 아니면 알 수 없는 단편들을 노래하고 있다.

“지극히 이기적으로 개인적인 포크... 어쩌면 포크로어라고 해야할지도...”라는 드린지 오의 말처럼 EP [individually wrapped]에는 그의 사적인 감정과 사색이 담긴 7곡의 포크송이 수록되어 있다. 꿈 속에서 만난 어떤 이와의 짧은 기억(“shelled”),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의 송은지가 보컬로 참여한 “tutelar”, 사랑하는 이에게 고백하는 “hearted”, 캐비닛 싱얼롱즈의 김목인이 피아노로 참여한 “younger” 등 드린지 오의 나즈막한 노래들은 달빛 아래 잠들지 못해 뒤척이는 우리들의 마음에 자그마한 파장을 전해주기에 충분한 울림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