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차우 OST

차우 OST

공유하기

김준성

앨범유형
정규앨범 , 뉴에이지 / 뉴에이지
발매일
2009.07.13
앨범소개
블록버스터 영화음악의 진수, 영화 '차우' OST 디지털 음반 발매


식인 멧돼지와의 숨막히는 사투가 그려지는 영화 ‘차우’의 OST가 디지털로 발매된다.

최근 한국 영화계의 화두는 역시 실제로 일어났던 일, 또는 실제로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법한 일들을 소재로 영화화 하는 것이다. 뉴스나 언론을 통해 여러 번 접했던 사실에 기반한 작품들이 관객들에게 현실감을 더해주며, 또한 영화에 대한 감정이입도 깊어진다. 실제 존재하는 생명체를 소재로 대중들에게 사실감 넘치는 공포를 안겨주었던 ‘죠스’ ‘아나콘다’와 같이 괴수 어드벤처 ‘차우’는 실제 우리나라 시골 등지의 민가, 심지어 도심에도 나타나 각종 피해를 입히는 ‘멧돼지’를 소재로 채택, 리얼 괴수로 재탄생 시켜 그 공포감을 더했다. 이처럼 10년 째 범죄 없던 마을 ‘삼매리’를 공포로 떨게 하며 인간 사냥에 나선 ‘차우’와, 각자 다른 목적으로 ‘차우’를 잡고자 하는 ‘5인의 추격대’가 벌이는 사투는 보는 이들에게 영화의 신선한 소재가 주는 흥미진진함과 스릴을 만끽하게 한다.

김윤진 주연의 영화 ‘세븐데이즈’의 음악을 맡아 영화뿐만 아니라 한국 영화음악의 수준도 해외 어떤 영화음악과도 견줄 수 있는 수준에 올라섰다는 평가를 받은 김준성 음악감독이 이번엔 영화 ‘차우’의 음악으로 돌아왔다.

블록버스터 괴수 영화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긴박하고 스펙타클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식인 멧돼지 ‘차우’를 사냥하는 장면과 주인공 김순경(엄태웅)이 ‘차우’에게 쫒기는 장면에서 흐르는 음악은 그 음악만으로도 손에 땀을 쥐게 한다. 한동안 한국 영화음악은 사운드만 있고 멜로디는 없다는 혹평을 받기도 했는데, 김준성 음악감독의 블록버스터 영화들은 웅장하고 스펙타클한 사운드와 함께 수준 높은 편곡과 멜로디로 차별화되고 있다.

이번 ‘차우’의 OST에도 6번 트랙 ‘돼지 사냥꾼’과 7번 트랙 ‘마을 회관’ 15번 트랙 ‘차우의 추격’ 등을 감상해본다면 영화 속 식인 멧돼지 ‘차우’와 사람들간의 한 판 승부가 스펙타클하게 여러분들에게 전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