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upreme Team Guide To Excellent Adventure (EP)

Supreme Team Guide To Excellent Adventure (EP)

공유하기

슈프림팀 (Supreme Team)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09.07.14
앨범소개
슈프림팀(Supreme Team) EP [Supreme Team Guide To Excellent Adventure]

슈프림팀(Supreme Team), 최고의 팀이란 뜻이다. 자칫 거만할 수도 있는 팀 네임이다. 오늘도 수많은 솔로, 혹은 팀들이 거창한 포부를 가지고 그 포부에 맞춰 지은 가명과 팀명을 들고 나온다. 여느 누구는 그에 걸맞은 화려한 데뷔와 함께 가요계의 한 축을 이루게 되고, 또 누군가는 단 한 번의 클릭조차 없이 사라져 간다. 슈프림팀(Supreme Team)은 ‘준비 된 신인’이라는 ‘가식적인 멘트’ 조차 납득이 가는 팀이다. 오히려 신인이라는 표현에 상당수의 대중들은 거부감마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고음과 중저음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랩핑에 매력적인 허스키보이스로 보컬까지 소화, 덤으로 잘생긴 외모까지 겸비한 속칭 사기캐릭터 'Simon D', 기존의 박자관념에 관한 상식을 뒤집는 취한 듯한 독특한 플로우, 재치 있지만 정곡을 찌르는 가사로 ‘한국의 Eminem’이라 리스너들에게 지지받는 ‘E-sens'. 'Simon D'와 ‘E-sens’. 각각 자신들만의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실력을 무기로 언더그라운드에서 독자적인 행보를 하던 이들의 결합은 슈프림팀(Supreme Team)이라는 엄청난 시너지를 창출하게 된다.

'슈프림팀이 안내하는 환상적인 모험’이라는 길기도 길고 다소 황당한 이번 앨범의 제목은 그들의 앨범을 기다리는 많은 리스너들의 기대치와, 언더 힙합씬의 일부 마니아가 아닌 더 많은 대중들에게 어필하고자 하는 그들의 의지를 담기에 부족함이 없을 듯하다. 비록 미니 앨범이지만 최소 10트랙을 기준으로 하는 정규앨범에 비해, 그 흔한 Instrumental 하나 없이 총 8트랙의 꽉 차있는 구성은 정규앨범을 기대하며 아쉬워한 이들에게는 새로운 위안이 될 것이며,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애초부터 일정상, 내용상의 이유가 아닌 싱글, 혹은 디지털 싱글 앨범으로 대중들의 반응을 먼저 모니터 하고, 최소비용으로 최대의 수익을 노리고자 하는 현 음반시장에서 그들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다.

소속사 ‘아메바컬쳐’의 대표이자, 가수로서 매 앨범마다 흥행과 비평을 충족시켜온 ‘다이나믹 듀오’가 프로듀서를 맡아 ‘아메바컬쳐’의 ‘New Star'로 거듭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 만큼 앨범의 만족도는 기대 이상일 것이다. 또 어찌 보면 ‘슈프림팀’의 프로듀서이자 그들의 음악적 롤 모델로서 필연적일 수 밖에 없는 ‘다이나믹 듀오’의 음악적 색깔을 최대한 지양하고 언더에서부터 지금껏 일구어온 ‘슈프림팀’만의 특색을 표현하고자 한 이들의 고뇌는 이번 앨범의 완성도를 한 단계 높인 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

타이틀 곡 “SuperMagic"을 필두로 한 이번 앨범은 그들에게는 블루오션(blueocean)인 수많은 대중과, 그들의 가장 큰 지지 세력이자 고향인 언더그라운드 힙합씬 모두를 미소 짓게 하기에 충분 할 것이다. 또 ‘듣보잡들이 너도나도 힙합을 표방하며 난무하는 지금 상황에 새로운 기준점과 정화작용의 시발점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감히 말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