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First Love

First Love

공유하기

제이비 (JB)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09.10.15
앨범소개

탁월한 음색과 청아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감성적인 목소리의 소유자 제이비...그리고 아이돌그룹 ‘타키온’에서 발라드의 명품 보이스로 거듭난 알테리..그들이 프로젝트성 듀엣을 결성!


“가지말라고”의 완성된 음악을 위해 함께 모였다.데뷔곡 ‘1987’로 이미 대중들에게 실력파 가수로 인정을 받으며 자신만의 보컬 창법으로 감성을 표현하는 미래가 밝은 요즘대세인 보컬리스트 제이비(JB)와 예전 3인조 아이돌그룹 ‘타키온’에서 메인보컬을 맡아 밝고 투명한 노래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알테리(aR.Tery)가 이젠 새롭게 발라드 보컬리스트로 솔로 선언을 하고 먼저 자신의 데뷔전 제이비의 ‘가지말라고’를 통해 웅장하게 신고식을 치룰 준비를 마쳤다.


이미 그들은 대중가요계에 있어 없어서는 안될 보물들이다 음악적인 표현력에 있어서는 아직 나이가 어린 1987년에 태어난 그들이지만 지금껏 살아온 인생의 모든 순간 순간을 노래를 위해 태어났다고 말해도 손색이 없을정도로 지독한 연습벌레들이다 음악에 대한 열정이 남들보다 뛰어나다고 함부로 말할순 없지만 그래도 주어진 조건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뛰며 노력한 결과 최고라고 칭해도 손색 없을 정도로 음악적인 재능과 자부심이 강하다.


“가지말라고”는 이별을 직전에 두고 먼저 이별을 예감한 남자의 독백형식으로 시작된다.곡의 음폭이 3옥타브를 넘나드는 웅장한 곡이기에 제이비와 알테리가 자신들의 극에달하는 음역대를 준비하고 심혈을 기울여 녹음한곡이다 떠나가는 남자를 가지말라고 애원하는 제이비의 슬픈 목소리가 영화처럼 펼쳐지는 상상의 스토리를 떠올리기에 충분하다.애절한 두 주인공이 담담하게 이별과 사랑을 얘기하는 슬픔어린 목소리가 주목할 대목이다.


눈부신 이별을 상상하며 신이주신 위대한 선물이 사랑이라는걸 느끼며 모든 연출을 담당한 프러듀서 양정승(Kiroy Y)이 작사,작곡,편곡을 맡았다.제이비와 알테리 이들은 음악을 위해 한곳을 향해 바라보는 해바라기처럼 항해 준비를 마치고 이제 대중들이 원하는곳이라면 어디든 달려 나갈 준비를 끝낸 뒤 순풍에 몸을 맡긴 채 가요계의 바다를 향해 위대한 도전을 넘어 새로운 출발을 기약하며 가요계의 뜨거운 태양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길 우리 모두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