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V 스타

TV 스타

공유하기

더블트러블 (Double Trouble)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09.12.02
앨범소개

두명의 문제아 더블트러블 데뷔 싱글 TV Star Feat.화요비


얼마 전 종영 된 슈퍼스타 K로 새로운 스타들이 탄생하였고 대한민국은 스타가 되기를 꿈꾸는 젊은 이들로 가득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스튜디오에 함께 하는 방청객들과 집에서 시청하는 대중들 역시 새로운 스타의 모습을 기대하고 많은 사람들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그 무대에 서 있을 자신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2인조 힙합듀오 더블 트러블 역시 그들과 같은 꿈을 꾸는 대한민국의 젊은이 들이다.


언더그라운드 최대 힙합크루인 Jiggy Fellaz(지기펠라즈) 소속 Basick(베이식) 과 Innovator(이노베이터) 가 바로 그 주인공. 각자 미국유학생활을 중단하고 한국에 들어와 음악을 시작 할 정도로 열정을 가진 친구들이다. 이들이 가진 건 열정뿐만이 아니다. 뛰어난 랩스킬과 항상 신선함을 추구하는 센스 그리고 수많은 노력. 이러한 것들의 조합으로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언더그라운드 데뷔 2년만에 언더, 오버그라운드 뮤지션들의 앨범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해주었다.


“TV 스타” 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화요비와의 인연도 Basick 이 화요비 미니앨범에 피쳐링으로 참여하면서 시작되었다. 순수하고 열정적인 그의 모습에 언젠가는 꼭 도움이 되어주겠다고 약속한 화요비는 더블트러블의 데뷔앨범의 타이틀곡 피쳐링 지원군으로 흔쾌히 나서주었다.


타이틀 곡 “TV 스타” 는 어릴 적 이야기부터 시작하여 TV 속에 나오는 내 모습을 상상하며 지금까지도 노트에 자신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며 랩을 하는 자신의 모습을 담아낸 곡 이다. 정규앨범 발매 전 디지털싱글 “TV 스타”로 먼저 대중들을 찾아온 더블트러블은 굉장히 해맑은 표정으로 ‘진정성’과 ‘꿈’ 을 전달하고 싶다고 한다.


목소리의 진정성과 더불어 곡 자체에서 느껴지는 리얼함을 더하기 위해 미디악기보다는 밴드 세렝게티의 세션으로 조금 더 따뜻하고 리얼리티한 감정을 전달하고 싶었다는 더블트러블은 겨울에 듣기 좋은 노래일거라며 “TV 스타” 가 의미하는 바를 이야기했다.


어느 뮤지션이던 자기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사실이다.그리고 자신들의 음악이 더 많은 사람들이 들을 수 있게,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 하는 것은 당연한 일 일지도 모른다. 언더그라운드 뮤지션이 방송에 나올 수 있는 확률은 극히 드물지만, 언젠가는 우리도 TV에 나와 우리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는 더블트러블이다. “TV 스타”를 꿈꾸는 두 젊은이들의 진정성을 담아 만들어낸 “TV 스타”를 듣는 그 한 순간이라도 자기가 정말 원하는 꿈이 무엇인지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좀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