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Good Bye (Single)

Good Bye (Single)

공유하기

니아 (Nia)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09.12.02
앨범소개

NIA 2 SINGLE [GOOD BYE] ROCK이 허락하지 않은 땅에 땀으로 맺은 꽃을 피운 여자들만의 세상 나들이


한국의 ROCK! 상황이 그리 좋지 않은 가운데 자꾸만 밴드들이 사라져 가는 현실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홍대를 거점으로 하는 몇몇 ROCK 클럽들을 제외하고는 ROCK 음악 자체도 듣기 어려운 현실이니 더 말하지 않아도 작금의 상황을 짐작하고도 남음이다. 특히 여성으로만 멤버 구성되어진 밴드는 과거 “와일드 로즈”, “한스 밴드” 이후 그렇다할 모습을 보이거나 활동을 하는 팀은 나타나지 않고 있으며, 소위 실력 출중한 남성 밴드들도 살아남기 어려운 실정임을 부인하지 않을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도 대한민국의 유일무이[唯一無二]한 4인조 여성 밴드 니아(NIA)가 대대적 멤버 보강을 시작으로 두 번째 싱글을 발표했다. 보컬리스트 ‘장한이’는 다시 본인의 음반 작업으로 돌아갔고, 기타리스트 ‘박송이’양은 학생으로 돌아갔다. 그 빈자리를 채울 부드러운 목소리가 매력적인 보컬리스트 ‘전소연’과 강한 사운드의 기타리스트 ‘황보나래’를 전격 멤버로 영입함으로서 보다 더 폭넓은 음악 색깔로 대중 앞에 다가왔다.


“MY EVERYTHING”을 기점으로 활동을 시작한 이래, 7개월 만에 다시 내는 이번 두 번째 싱글 “GOOD BYE” 역시 거의 모든 작업을 “NIA” 스스로 작사, 작곡, 편곡, 연주하는 발군의 실력을 보여 주고 있으며, 첫 번째 싱글보다 더욱 세련미 넘치는 전반적인 곡 진행과 심플하나 강력하고 색깔 있는 기타, 안정감 있는 베이스라인, 그루브 넘치는 드럼 연주를 보여 주고 있다.


리더인 드러머 ‘써지’, 베이스 ‘최영신’, 보컬 ‘전소연’, 기타 ‘황보나래’로 구성된 밴드 “NIA”는, 웬만한 남성들도 버텨내기 어렵다는 밴드 생활 속에서도 곡 작업뿐만 아니라, 음반 자켓과 의상 코디까지 스스로 해내는 깡(?)을 보여 주었다. 또한 이번 음반은 오랜 의리로 “MC 한새”가 프로듀서를 맡아 줬으며, 프리스타일의 디랙팅으로 두 달 동안 진행 되었다고 한다. 음반 전반에 그녀들의 땀이 새록새록 묻어 있는 것이다. 가난한 대한민국 ROCK 현실에 울음 말고 조그만 웃음이 되어 사람들 마음에 띠우는 커다란 보름달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