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솜사탕 (Digital Single)

솜사탕 (Digital Single)

공유하기

대성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0.01.26
앨범소개
대성만이 들려줄 수 있는 달콤한 러브송 [솜사탕]

‘날 봐, 귀순’ ‘대박이야’ 로 전국민을 즐겁게 해줬던 대성이 이번에는 ‘솜사탕’으로 전국민을 달콤한 사랑에 빠지게 한다.

2010년 상반기에 발표할 자신의 첫 솔로앨범을 준비하면서 빅뱅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작곡가들과 함께 곡을 만들고 있는 대성은 그에 앞서 1월 26일 디지털싱글 ‘솜사탕’을 먼저 발표한다.

대성이 ‘솜사탕’ 먼저 선보이는 이유는 1월 29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빅뱅단독콘서트 ‘2010 빅쇼(Big Show)’를 통해 관객들에게 첫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서다. 

매년 콘서트마다 신곡을 발표하며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던 대성이기에 이번 ‘2010 빅쇼’를 위해서 솔로 앨범에 수록하기 위해 아껴뒀던 곡인 ‘솜사탕’을 먼저 공개하기로 한 것.

‘솜사탕’은 편안하고 감성적인 곡들로 마니아들을 확보하고 있는 정지찬의 곡으로 대성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노래 중간에 아기자기함을 더해주는 카주 소리는 대성이 직접 연주한 것이기도 하다.

사랑하는 여인을 솜사탕으로 비유한 대성의 신곡 ‘솜사탕’은 편안하고 쉬운 멜로디와 허스키하면서도 따뜻한 대성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듣고 있노라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무장해제시키는 대성의 미소처럼 저절로 입꼬리가 올라가게 만든다.

‘그대는 솜사탕 내 맘이 녹아요 몽실 몽실 그대 보고만 있어도 녹아요’라는 노랫말 속에서는 그 동안 알지 못했던 대성의 숨겨진 감성을 발견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