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Yura

Yura

공유하기

송용진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0.02.16
앨범소개

폭발적인 에너지, 활화산 같은 열정의 사나이! 대한민국 대표 헤드윅 송용진! 송용진의 첫 번째 EP 앨범 [Yura 1st]


뮤지컬에 대중의 관심이 모이고 있는 요즘 같은 때에는 한번쯤 어디선가 들었을 법한 이름이다.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스타는 아니어도 뮤지컬계와 국내 ‘락’음악계에서 그의 입지는 단단하다. 현존하는 국내 뮤지컬 배우 중 ‘락 뮤지컬’하면 캐스팅 1순위로 누구나 주저 없이 송용진을 꼽을 만큼 그는 이름 석자만으로도 관객과 기획자들 사이에 신뢰감을 주고 있다.


사실 뮤지컬 ‘헤드윅’ 이전에도 뮤지컬 ‘락햄릿’ ‘포비든 플래닛’ ‘그리스’ ‘렌트’ 등으로 락 뮤지컬에만 출연해왔을 만큼 천성적인 락커다. 특히 ‘헤드윅’ 이후 송용진은 뮤지컬 ‘알타보이즈’에서 god의 김태우와 함께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으며, 창작 뮤지컬 ‘밴디트’에서도 남자 주인공 웨스트를 맡았을 뿐 아니라 심지어 뮤지컬 넘버도 직접 작곡하는 등 그야말로 탄탄대로를 걸어 가고 있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대박 행진을 이어가며 뮤지컬계 최고의 흥행 배우로 손꼽히고 있는 배우 송용진은 2007년부터 올 현재까지 ‘하드락카페’ ‘펌프보이즈’ ‘온에어’ ‘형제는 용감했다’ ‘록키 호러 쇼’ 등에서 주인공으로 극을 이끌어가며 흥행 불패의 배우로 인정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송용진이 보컬로 활약하고 있는 락 그룹 ‘쿠바’의 공연은 송용진의 ‘헤드윅’ 출연 이후 언제나 성황이었고, 이제는 실속 있는 매진공연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이런 그가 이번에 또 다른 도전을 시작했다. 바로 자신의 첫 솔로 EP앨범 를 발표한 것. 송용진은 이번 앨범에서 직접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 등 모든 분야를 아우르며 자신의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관계자들 및 매니아들 사이에 큰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앨범을 통해 대중들에게 항상 들을 수 있는 천편일률 적인 음악이 아닌 다양하고 색깔 있는 음악을 들려주겠다며 포부를 밝힌 그는 바쁜 일정속에서도 콘서트와 클럽공연을 꾸준히 해나가며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전천후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그의 도발은 이제 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