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elf-Titled Obsession (2010 Remastered Ver.)

Self-Titled Obsession (2010 Remastered Ver.)

공유하기

3호선 버터플라이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가요
발매일
2010.03.10
앨범소개

3호선 버터플라이 전 정규앨범 리마스터링 버전 재발매! 3호선 나비의 발걸음


그 동안 절판되어 구할 수 없었던 3호선 버터플라이의 전 정규앨범을 마스터링 버전으로 만나자! 인디 록 1세대에 속하는 밴드 3호선 버터플라이의 약력을 꼽는 일은 이제 의미가 없을지도 모르겠다. 지난 해 몇 년의 공백 후 오랜만에 발매된 EP 로 그들은 현역 밴드로의 입지와 존재감을 증명해내고 있으니까. 새로운 사운드 실험을 감행했지만 일관된 3호선 버터플라이 만의 정서를 지녔으되 대중성 마저 잊지 않은 센스는 ‘꿈꾸는 나비’와 ‘스물 아홉 문득’에 필적하는 히트 넘버 ‘깊은 밤 안개 속’을 탄생시키기도 했다.


3호선 버터플라이의 음악적 시너지와 비례하며 해를 거듭할수록 그들을 상기하려는 음악 팬들의 재발매 요청이 쇄도했음도 물론이다. (음반 경매 사이트에서 그들의 지난 앨범이 고가에 거래되며 이 상황을 증명하기도 했다.) 3호선 버터플라이는 또 다른 10년의 중요한 기점이 될 4집을 앞두고 전 정규앨범의 리마스터링 버전을 발매하기로 결정했다.


3호선 버터플라이의 시작점 SELF-TITLED OBSESSION (2010 Remastered Ver.)멤버 모두가 3호선 지하철을 따라 만난 것으로 탄생한 3호선 버터플라이의 역사는 1999년 여름, 홍대 클럽 스팽글에서 데뷔 무대를 가지며 시작됐다. 허클베리핀의 남상아, 김상우, 삐삐 밴드의 박현준, 99의 성기완의 화려한 라인업으로 2000년에 발표한 데뷔작 은 사이키델릭과 얼터너티브, 모던록 적인 요소를 적절히 조합했다는 평가를 얻어냈다.


특히 공연에서 극대화되는 몽환적인 사운드와 남상아의 중성적인 보컬로 라이브에서도 폭발적인 응집력을 선사하는 밴드로 성장했다. 또한 MBC 드라마 ' 멋대로 해라'에서 극중 여주인공인 전경(이나영 역)의 소속밴드로 출연하고 ‘꿈꾸는 나비’ ‘걷기만 하네’ 등이 삽입되어 대중적인 인기 또한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