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elody' Project Part 1

'Melody' Project Part 1

공유하기

알렉스 (Alex)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0.03.18
앨범소개

2010년 봄, 뮤직비디오의 신세계가 열린다! 테이&크리스탈(F(x))의 가슴 속에 남겨둔 애틋한 사랑의 “Melody”


국내 최고의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한 초특급 프로젝트 뮤지컬 드라마 “Melody” Project - 만남(Andante), 설렘(Moderato), 사랑(Allegro), 오해(Vivace), 이별(Fermata), 추억(Adagio) 가 3월 18일 첫 선을 보이게 된다. Melody” Project는 음원 제작과 영상 감독을 총괄한 국내 유일의 프로듀서 오준성의 초특급 프로젝트. 주목할 점은 아름다운 영상과 수준높은 음악의 만남으로 대중의 눈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킨다는 것.


특히 “Melody”는 총 6부작으로 제작. 사랑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만남(Andante), 설렘(Moderato), 사랑(Allegro), 오해(Vivace), 이별(Fermata), 추억(Adagio)의 서사구도를 가지고 있다. 각 단계에 따른 음악과 영상이 합해져 하나의 영화 같은 스토리라인을 가지게 된다. 주연 배우로는 “사랑은... 향기를 남기고”, “독설” 등으로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은 테이와 최근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걸그룹 F(x) 멤버 크리스탈이 출연하였다.


이번 뮤지컬드라마 “Melody” Project는 빼어난 영상미를 자랑하는 Red Camera를 사용. 보다 아름답고 미려한 영상을 담아냈으며, 세련된 기법을 사용하여 고급 드라마 스타일의 M/V를 제작하였다. 6곡의 음원에는 우리나라가 자랑하는 최고의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


프로젝트의 프로듀서인 '꽃보다 남자', '마이걸', '마녀유희', '맨땅에 헤딩' 등의 드라마 음악감독 작곡가 오준성을 포함하여, “인형의 꿈”, “화분” 등을 만든 일기예보, 러브홀릭스의 멤버 강현민, 이정현,브라운 아이드 걸스 등의 앨범을 작업한 윤일상, MC몽의 “죽도록 사랑해”를 작곡한 김희원, 제이워크의 “여우비”를 작곡한 오승은이 참여하였다.


작사에는 SS501의 “내 머리가 나빠서”, 이수영의 “여우랍니다”를 작사한 은종태, 꽃보다 남자 OST “별빛눈물”을 작사한 김유경 등이 참여하여 완성도 높은 곡들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Melody” Project 에는 유명 작곡가들뿐만 아니라 스타가수들도 참여. 알렉스, 크리스탈(F(x)), 부활, 먼데이키즈, 별, 테이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중인 스타들이 이번 “Melody” Project를 위해 총출동했다.


우리나라에서 새롭게 시도되는 형식으로 만들어진 이번 “Melody” Project는 만남편(Andante)인 알렉스 “Sweet Dream” 의 음원과 M/V 공개를 시작으로, 설렘편(Moderato)인 크리스탈(F(x))의 “melody" 등 6곡이 차례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