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upremier

Supremier

공유하기

슈프림팀 (Supreme Team)

앨범유형
정규앨범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0.03.18
앨범소개

아이돌음악 일색인 현 가요계에서 힙합음악으로는 최초로 “2009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수상해 그 의미가 더욱 남달랐던 'Underground King' 슈프림팀이 그들만의 첫 정규앨범 "SUPREMIER"로 돌아왔다.


전작 'Supreme Team Guide To Excellent Adventure'로 오프라인에서는 신인의 미니앨범으로는 경이롭게도 20,000장의 판매고를 올리고, 온라인에서도 유명광고음악 등으로 사용되는 등 성공적인 데뷔를 마친 그들이기에 이번 정규앨범 발매 소식은 관계자들 사이에서 ,그리고 그들의 신보를 목말라 하며 기다린 팬들에게도 핫이슈가 될 것이다.
슈프림팀의 소속사 사장이자, 그들의 음악적인 스승이자, 멘토인 다이나믹듀오. 자신들의 공백을 우려했을까? 슈프림팀에게 군입대전 너무나 큰 선물을 주고 갔다.


언더 힙합 씬의 유명 프로듀서인 ‘ Primary(프라이머리)’가 새롭게 아메바컬쳐의 가족이 되어 앨범의 총 프로듀서를 맡아 미니앨범의 프로듀서였던 ‘다이나믹듀오’ 공백의 우려를 말끔히 잠재웠으며, 앨범의 완성도는 오히려 전작을 뛰어넘는다는 평가이다. 또 슈프림팀 만의 귀엽고 악동적인 터프함과 고급스러움이 모두 담겨 있다. 오직 그들만의 힘으로 앨범을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힙합가수에게는 공식처럼 되어버린 피쳐링을 최소화 해 앨범 작업을 했다.


하지만 다이나믹듀오의 군입대전 마지막 앨범인 5집, "Band of Dynamic Brothers" 에 수록되지 못한 미발표 음원을 아메바컬쳐 ‘Womb Studio’에서 발췌해, 그들(최자, 개코)의 역동적 사운드를 다시 느낄 수 있으며, 또한 슈프림팀만의 색깔을 가미해 더욱더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재탄생시켰다. Tablo(Epik High), 브라이언, JC a.k.a 지은(Lady Collection), 김신영, 등 대중들의 예상과 그 예상을 뒤업는 피쳐링 라인업은 가히 충격적이라 할 수 있다. 거기에 Simon D 와 E-sens 맴버 개개인의 역량을 새롭게 보여준 솔로곡과 최초의 자작곡 수록을 통해 앨범에 대한 대중들의 기대감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타이틀 “ Step Up ” 은 미니앨범 타이틀곡 ' Supermagic '의 작곡가 Philtre 와 이번 정규앨범의 프로듀서인 Primary 의 합작품으로 " Step Up " 이라는 제목처럼 앞으로 나아가자는 내용의 팝 적인 용소와 올드 스쿨 느낌이 가미된 세력된 곡으로 전작 ' SuperMagic ' 의 흥행과 비평을 이어가 줄 것이다.


어느덧 그늘을 벗어나 새로운 그늘이 될 그들의 역량은 힙합 씬, 혹은 가요계에 새로운 슈퍼매직을 만들 것이다. 그들만의 거침없고, 패기 넘치는, 하지만 성숙되고 일관된 시선으로 바라본 삶과 일상에 대한 솔직한 독백은 그들이 왜 Underground King이라 불리게 됐는지 느끼게 해 줄 것이다.


단 한명의 유명대중작곡가의 참여 없이, 그들만의 힘으로 그리고 그들처럼 가요계를 이끌어갈 새로운 유망주들의 힘으로 직접 만든 이번 1st 정규 앨범은 흑백TV처럼 단조로운 현 힙합 씬의, 가요계의 새로운 활력과 자극이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