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Hey Boy, Hey Girl

Hey Boy, Hey Girl

공유하기

Captain Funk (캡틴펑크)

앨범유형
싱글/EP , 일렉트로니카 / J-POP
발매일
2010.04.12
앨범소개

복고의 예스러움에 어우러진 현대적 세련미.
뉴웨이브, 훵키 그리고 테크노까지 다양한 사운드의 결집 소년과 소녀의 순수한 사랑을 노래한 Hey Boy, Hey Girl


얼마 전 국내 최초 디지털 싱글로 릴리즈된 "Weekend"로 현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캡틴 펑크(Captain Funk). 시부야케이 음악으로 전혀 다른 방향성을 제시했던 이 곡은 뉴웨이브와 훵키를 접목하여 복고의 미를 강조하였다. 트랜드를 벗어난 다소 리스크가 있는 곡이었지만, 이 같은 우려를 깨고 많은 리스너와 마니아들에게 지지를 받기도 했다. 이윽고 4월 완연한 봄날의 도래와 함께 그의 이름을 보다 뚜렷하게 각인시키기 위함으로 한국에서 두 번째 디지털 싱글인 "Hey Boy, Hey Girl"을 발매하게 되었다.


2007년에 발매한 "Heavy Mellow"라는 정규 앨범에 수록되어 있던 곡으로 뉴웨이브와 훵키 그리고 그의 모토인 테크노까지 결부되어 흥에 겨운 사운드를 선사한다. 그의 말을 인용한다면 캡틴 펑크의 제2기를 상징하는 곡이기도 하고, 파리의 패션 디자이너나 배우 등이 모이는 파티(Club Sandwich)에서 카일리 미그노와 로신 머피 등의 음악과 함께 사용되기도 한 꽤나 스타일리시한 곡이라고도 할 수 있다.


게다가 이번 싱글에는 총 4곡의 리믹스가 수록되었는데, 2009년에 발매한 "Sunshine"에 수록되었던 Playmodel Daytime Remix, Playmodel Nighttime Remix, Digikid84 Remix 그리고 한국 팬들에 대한 배려로 새롭게 믹싱하여 수록한 Extended Mix까지 정말 다채로운 믹스가 가득 담겨져 있으니 개인 취향의 선택으로 곡에 있어 또 다른 즐거움을 찾아보기 바란다.


캡틴 펑크가 전하는 말

"최근에는 일본에서도 디스코와 같은 음악을 만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지만, 이 곡과 같이 반복구가 많은 펑크 음악에 여성 보컬이 참여하는 경우는, 특히나 틈새가 많은 베이스라인을 강조한 디스코에서는 아직까지 많이 보여지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Hey Boy, Hey Girl"은 가장 캡틴 펑크다운 음악이라고나 해야 할까요? 아무튼 쉽게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곡이기에 여러분이 즐기기에 무리가 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큐트함이 물씬 풍기는 Meri Neeser는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는 가수로 마이스페이스를 참고하신다면 큰 도움이 되리라고 봅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5월 1일 JMC Entertainment를 통해서 저의 최초 베스트반인 Korea Platinum Edition이 한국 한정으로 발매되니 많은 성원을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