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oulic (소울릭)

Soulic (소울릭)

공유하기

소울릭 (Soulic)

앨범유형
정규앨범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0.05.27
앨범소개

2010년 하반기 그의 이름을 주목하라. 락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감성적 발라드로 꾹꾹 채워진 색깔있는 앨범의 신인이 나타났다.
수차례에 걸친 각종 가요제 대상 경력만큼이나 검증된 실력파로써타고난 허스키보이스를 부드러운 느낌으로 잘 소화해냈다.


서준교,이준호,율마,M.bey,황가은,리프,기훈,정진철,어나더데이등 수 많은 신인들의 곡을 썼던 작곡가 양동옥이 총 프로듀서를 담당했고 앨범에 실린 전곡의 가사와 곡이 그의 손에서 만들어졌다. 야다3집,커피프린스OST,이지훈OST,리라 등의 작곡가로 유명한 프로듀서 최창민이 이색적으로 코러스에 참여했고,'파란''DNT''이지훈''연우''송지' 등의 작편곡가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THE GRAND'가 편곡을 담당하여 앨범이 한층 더 탄탄해졌다.


타이틀 곡인 'my heart'는 리듬이 가미된 락 사운드를 바탕으로 절제된 허스키 보이스의 정수를 보여준다. '이별 후'는 서브타이틀곡으로 애절한 보이스와 슬픈 가삿말, 멜로디가 잘 어우러진 이번 앨범의 대중성을 가장 잘 나타낸 곡이라 할 수 있겠다. 미디엄템포 곡인 'Broken heart syndrome'은 대학창작가요제에서 대상을 두번이나 거머쥔 곡이며 '부족한 나'는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서정적인 발라드 곡이다.


그 외 작년 하반기 그가 '기훈'이란 본명으로 발표했던 고맙습니다 미안합니다 사랑합니다 의 줄임말인'고미사'란 축가곡과 '사랑의 죄''날개'까지 가슴을 울릴만한 곡들로 가득 채워졌다.


마지막으로 이번 앨범의 유일한 트롯곡인 '사랑이 떠나네' 는 라이브를 연상시키는 그의 익살스런 에드립과 신나는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신인의 마음으로 달려가겠다는 그의 포부처럼 Soulic(소울릭) 그의 힘찬 메아리가 곳곳에 울려퍼지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