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의 긴 공백을 깨고 마침내 돌아온 한국 국가대표 헤비메틀 그룹 크래쉬`
`더 이상의 기다림은 없다…!!`
1994년이 그 시작이었다.
근대화에 대한 집착과 수치적인 외형 불리기에만 급급하던 대한민국은 그 성장통을 겪고 있었다. 성수대교 붕괴, 장교무장탈영, 지존파 살인 등 연일 터져나오는 사건 사고 속에서 크래쉬의 데뷔작 [Endless Supply of Pain]이 세상에 선보이게 된다. 메탈포스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머쉰헤드(Machine Head), 세풀투라(Sepultura) 등을 작업했던 Colin Richardson 이라는 거물 프로듀서를 대동하고 완성한 이 앨범은 앞서 언급한 대한민국 사회의 현주소가 치환된 듯 대중음악계의 달콤함 뒤의 고통을 먹고 자란 언더그라운드 락계의 필연적 산물이었다. 크래쉬의 등장은 프론트맨을 배출하고 이내 솔로로 전향하며 곧 사장되는 수많은 락 밴드들 사이에서 밴드로서의 포맷이 얼마나 단단하고 그 자체로도 의미가 있는지 스스로 증명해냈다. 그건 스래쉬메틀이라는 과격한 장르로 외국 유명 프로듀서를 기용하여 높은 판매고를 이루어냈다는 표면적인 성과에 비할게 아니다. `자아`라는 주제의식을 중심에 놓고 토해내는 헤비한 리프와 짐승같은 거친 보컬, 육중한 더블베이스 드러밍은 외국 유명 밴드에 대한 단순한 동경이나 모방이 아닌 흡수와 재창조라는 측면에서 주목할 만한 것이었다.
같은 해, 무엇을 하든 이슈화되고 공론화되던 서태지와 아이들의 3집의 수록곡인 `교실이데아`에 게스트로 참여하여 화제가 되었다. 이는 대중가요계에 크래쉬의 존재를 알리게 된 것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고, 뒤이어 1995년작 [To Be or Not To Be]를 발표한다. 보다 그루브하고 매끈한 훅이 살아있는 이 앨범은 데뷔작에 비해 한층 정돈된 사운드로 호평받았다. 그러나 이 앨범을 끝으로 음악적 견해차이를 이유로 기타리스트 윤두병이 탈퇴하여 기타리스트 하재용과 이성수를 맞이한 4인조의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 그렇게 새 멤버와 함께 영국에까지 날아가서 다시 한 번 Colin Richardson 과 작업한 1997년작 [Experimental State Of Fear]은 팬들과 미디어 등에서 크래쉬 사운드의 완성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앞서 말한 기타리스트 윤두병의 탈퇴는 보다 새로운 요소들을 조합하고 받아들이려는 크래쉬의 다양한 시도에 대한 반감이었다. 그리고 그 시도의 최종 결과물이 바로 2000년작 [Terminal Dream Flow]이다. 넥스트(N.EX.T)의 키보디스트 김유성을 맞이하여 인더스트리얼과의 본격적인 조우를 지향했던 이 앨범은 결과적으로 크래쉬 멤버들의 의도와는 다르게 헤비함이 다소 거세된 작품이었다. 그러나 그 실험적인 시도들이 곡 자체의 완성도 미비로 이어진 것은 아니었다. `Failure`, `2019 A.D`, `Apocalypse` 등에서 보여준 하이브리드함은 진보라고 부를 수 없는 변화라고 할지라도 나름의 훅을 갖고 있었고 다이나믹함 또한 갖고 있었다. 다시 말하자면 이는 헤비함과 하이브리드함의 균형을 이루지 못한 사운드 적인 측면에서의 실수일 뿐이지 앨범 자체의 실패는 아닌 것이다.
이듬해, 2001년 컴필레이션 [Indie Power 2001]에 신해철의 프로젝트 모노크롬(Monocrom)의 `니가 진짜로 원하는게 뭐야`를 커버하여 수록하였고, 유명 TV CF 에 사용되며 공중파 TV 음악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는 등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받았다. 그러나 사실 이건 엄밀한 의미의 타이업(Tie-up)은 아니었고 CF를 위한 사용에 불과했다. 이는 공동 프로모션과는 의미가 아예 다르다. 다시 말하자면 이는 거대 미디어의 소비라는 측면에 이용된 것이었으며 이 때문에 2000년작 [Terminal Dream Flow]의 앨범과 그에 이은 활동까지 싸잡아서 상업적으로 변질되었다는 오명을 받게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에 안흥찬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불편함을 드러낸 바 있다.)
이를 만회라도 하듯, 2003년 [The Massive Crush]를 발표한다. 키보디스트 김유성이 탈퇴하고 기타리스트 임상묵을 맞이하여 다시금 트윈기타체제로 선보인 이 앨범은 사실 커버곡과 예전 곡의 재녹음 버전 등을 제외하면 신곡이 7곡 뿐인 과도기적인 앨범임은 분명하다. 그러나 Sterling Sound 의 Ted Jensen 이 마스터링하는 등 여러모로 공을 들인 작품으로 정통적인 뮤트 플레이 위주의 절도있는 기타리프를 바탕으로 한 현대적인 스래쉬메틀에의 접근이 돋보였다. 그럼에도 앨범 곳곳에서 느껴졌던 불안한 기운은 크래쉬가 원했든 원치 않았든 무려 7년이라는 동면으로 인도했다.
이제 새 앨범 [The Paragon of Animals]로 돌아온 크래쉬가 여기있다. 무엇보다 가장 반가운 소식은 원년 멤버인 기타리스트 윤두병의 복귀이다. 나티(Naty)의 2006년작 [Long Time No See]와 2009년 신가람의 앨범으로 간간이 모습을 드러냈던 윤두병의 기타는 크래쉬의 초기 시절보다 더욱 완숙하고 서슬퍼런 연주로 돌아왔다.
또한, 국내 락 앨범을 수없이 매만지며 내공을 쌓은 엔지니어 조상현과 함께 크래쉬 스스로의 스튜디오에서 레코딩과 믹싱을 해냈다. 우선적으로 기타엠프헤드와 캐비닛, 기타의 가장 이상적인 조화를 수없이 실험하고 시행착오를 겪어가며 완성한 사운드의 질감은 무척이나 오밀조밀하다. 날카롭지만 가볍지 않고 묵직하지만 둔탁하지 않다. 마이킹에 대한 세심한 주의는 탄탄한 저음역과 폭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로 공간감을 살린다. 전작에서의 만족할만한 결과물 덕분이었는지 이번에도 Sterling Sound 의 Ted Jensen 이 작업한 마스터링은 가시적인 큰 차이를 만들었다.
다행스럽게도, 우려했던 2000년작 [Terminal Dream Flow]의 인더스트리얼/테크노의 요소는 찾아볼 수 없다. 신작의 주안점은 크래쉬만의 정통적인 스래쉬메틀 노선을 유지하되 트렌디한 모던 헤비니스의 면모를 갖추었다는 것이다. 기타리스트 하재용과 윤두병의 연주는 때로는 격렬하게 부딪치고 때로는 유니즌을 이루며 직선적으로 전개해나간다. 뼈대를 이루는 정용욱의 드러밍은 타격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며 한 곡 내에서도 수없이 컴비네이션을 만들어내고 스트레이트하게 파고든다. NWOAHM 의 분위기가 전면에 드리워져 있다고해서 굳이 트리비움(Trivium)이나 램오브갓(Lamb Of God) 등 을 들먹이지는 않는 것이 좋겠다. 원산지 표기에 대한 소모적인 논쟁이라면, 현재 미국과 유럽 헤비니스씬의 대세는 이름 그대로 New Wave Of American Heavy Metal 아니던가.
이미 전작인 2003년 [The Massive Crush]의 사운드적 방향을 킬스위치인게이지(Killswitch Engage)와 머쉰헤드(Machine Head)에 맞추었던 크래쉬였다. 그래서 이번 앨범에서 느껴지는 감각적인 모던 헤비니스에 대한 접근은 다분히 의도적이다. 그 표독스런 의도는 앨범 전체에 흐르는 일관성과 함께 충분히 설득력이 있다. 7년여간의 공백을 한 풀이라도 하듯 앨범 타이틀곡인 `Crashday`를 필두로 쉴새없이 몰아치는`Ruination Effect`와 `Misguided Criminals`, `Revolver`와 `Creeping I Am`등과 같이 그루브가 충만한 곡들이 대거 포진돼 있으며 오케스트레이션과 윤두병의 아웃트로 솔로가 백미인 `Cold Blooded`으로 본 앨범의 완성도를 한껏 드높였다. 위에 언급한 설득력이란 대한민국 헤비메틀 밴드이기 때문에 라는 핸디캡을 인정하거나, 크래쉬라는 이름이 갖는 어드밴티지를 주어서가 아니다. 현대적인 헤비함에 대한 고민과 집요한 실험 끝에 나온 그 커다란 울림이 모든 트랙을 다 돌고난 뒤에도 여전히 귓가를 떠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수록곡 중 `Crashday`가 앨범 발매 전 비디오클립으로 먼저 선보였다. 살을 에일 듯한 윤두병의 날카로운 기타솔로에 바로 이어지는 하재용과의 합(合)은 탄성이 터져나올 정도로 다이나믹하다. 7년의 시간을 감내한 크래쉬의 분노이다.
7년이다. 인디라는 이름아래 무책임하게 상업적으로 노출되었던 락씬은 음악 자체를 무분별하게 소비하는 공간으로 변질되었고 뮤지션은 누가 더 소비자를 즐겁게 하여 팬카페 회원수를 늘릴 수 있을 것인지에 초점을 맞춘 듯 희화화되었다. 고뇌의 산물이던 앨범은 기호에 맞게 팬시상품으로 전락하고 대중가요와 별반 다르지 않은 30초짜리 벨소리 만들기에만 급급하다. 특히 그나마 남아있는 헤비메틀 밴드들은 이쁘장한 소년 소녀들에게 크고 작은 무대를 내주고 몇 안되는 클럽에서 요일과 시간을 쪼개며 연명하고 있다.
락, 헤비메틀 그것도 스래쉬메틀이라는 마이너 장르에 이제껏 버텨온 크래쉬가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물론 그들도 원하는 바가 아니다. 다만, 그 변화의 시작이 아니 정화의 첫 수순이 크래쉬의 [The Paragon of Animals] 였으면 한다. 첨병이 될 자격이 충분할 정도로 이 앨범에 담긴 크래쉬의 포효는 진중하고 절실하다. 독하다. 쓰다.
그리고 그 첫 번째 날은 바로 오늘이다. Crashday!
다른 기기에서 동일 아이디로 스트리밍 중입니다.
현재 기기에서 계속 재생하시겠습니까?
※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이 약관은 주식회사 지니뮤직( 이하 “회사”라 합니다)과 이용자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인 genie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및 제반 서비스를 유선 또는 무선 인터넷 등의 수단으로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정책 등에 의합니다.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의 사이트 이외에 단순 링크사이트, 제휴된 사이트 등의 경우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음악감상 상품은 결제 후, 이용 시작일로부터 “서비스”가 제공하는 음악듣기, 뮤직비디오 등의 음악감상서비스를 일정기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기간제형과 이용시작일부터 일정 기간 동안 정해진 재생 횟수만큼 음악듣기, 뮤직비디오 감상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차감형 및 일정기간 동안 감상한 곡에 대한 금액이 청구되는 후불제형으로 구분되며, 본 상품을 통해 제공되는 음악은 “회원”의 Device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특성에 따라 초기화면 또는 이용화면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의 효과는 제35조를 준용합니다.
“회사”는 콘텐츠하자 및 장애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 에게 피해가 가는 경우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및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 등 모든 형태의 공개자료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공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22년 12월 27일부터 적용하고, 2022년 11월 29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지니_2023년 10월 17일)
주식회사 지니뮤직(이하 ‘회사’라 한다)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구분 | 목적 | 항목 | 보유기간 |
---|---|---|---|
필수 | 회원가입 |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통신사인증정보 |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
만 14세 미만 회원가입 |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 ||
만 14세 미만 회원가입 법정대리인 본인 인증 | 법정대리인의 생년월일, 법정대리인의 본인인증정보(CI/DI), 통신사인증정보 | ||
SNS(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애플) 회원가입 | 아이디, SNS키값, 이메일, 휴대폰번호, 통신사인증정보 | ||
KT, LGU+ 휴대폰 간편 회원가입 | 휴대폰번호, 이메일, 통신사인증정보 | ||
지니홈 간편 회원가입 | 집 전화번호, 이메일, 통신사인증정보 | ||
미디어팩 연동 회원가입 | 휴대폰번호, 통신사인증정보 | ||
기가지니 뮤직팩 회원가입 | 이메일 | ||
선택 | KT, LGU+ 휴대폰 간편 회원가입 | 아이디 | |
지니홈 간편 가입회원 | 아이디 | ||
미디어팩 연동회원 | 이메일, 아이디 |
구분 | 목적 | 항목 | 보유기간 |
---|---|---|---|
필수 | 서비스 부정 이용 및 비인가 사용방지를 위한 접속빈도파악 및 통계 활용 | 아이디, 서비스이용기록, 회원기기정보 |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
서비스 이용 실적 통계·분석,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제공 | 연령대, 성별, 서비스이용기록 |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및 부정이용 방지 | 아이디, 이메일, 휴대폰번호, 회원가입일, 회원탈퇴일, 본인인증정보(CI/DI), 본인인증일 | 회원탈퇴 후 6개월 | |
선택 | 홈페이지 탈퇴회원 대상 철회 요청 대응 |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인증정보(CI/DI) 또는 법정대리인의 본인인증정보(CI/DI), 통신사인증정보,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성별, 이메일, 주소, 그 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된 개인정보 (서비스이용기록, 사이트방문기록, 회원 기기정보, IP주소) | 회원탈퇴 후 30일 |
지니서비스 이용 시 개인식별 | 프로필사진 | 회원탈퇴 또는 이미지 삭제시 까지 | |
닉네임 |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
구분 | 목적 | 항목 | 보유기간 |
---|---|---|---|
필수 | 서비스 이용 시 본인인증 (이용권 구매, 나이 제한 컨텐츠 이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본인인증정보(CI/DI) |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
이용권 구매 및 캐시충전 | [KB Pay, PAYCO, 신용/체크카드, 휴대폰청구서, 현대카드, IBK나라사랑카드] 카드사명, 카드번호, CVC번호, 유효기간, 통신사, 휴대폰번호, 결제승인번호, 결제비밀번호 [내통장 결제] 은행, 계좌번호, 결제승인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토스페이, 카카오페이] 결제승인번호 [상품권 구매] 상품권 사이트 아이디 |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 대금 결제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결제대행업체(PG사)에서 수집 및 저장하고 있으며, 회사는 결제대행업체에서 제공하는 거래내역만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
|
이용권 구매 시 할인 적용 | [OK캐쉬백] 멤버십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KT맴버십]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 |
음악선물 | 기기에 저장된 이름, 휴대폰번호 | ||
부가서비스(지니팩) 이용 | 통신사인증정보 | ||
스페셜 이용권 및 사은품 제공이 포함된 이용권 구매에 따른 상품 배송 | 이름, 주소, 휴대폰번호, 아이디 |
구분 | 목적 | 항목 | 보유기간 |
---|---|---|---|
필수 | 문의내용 해결 및 답변 | (회원) 아이디, 이메일, 휴대폰번호 (비회원) 이메일, 휴대폰번호 |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
선택 | 서비스장애 및 결제관련 문의 해결 및 답변 | 단말기정보, 계좌정보, 휴대폰번호 이용 계약 증명서, 생년월일 |
구분 | 목적 | 항목 | 보유기간 |
---|---|---|---|
필수 | 경품 제세공과금처리 목적 | 주민등록번호 ※ 5만원 이하 경품 당첨자의 경우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
선택 | 이벤트 진행 | [매거진 이벤트] 이름, 휴대폰번호, 아이디, 생년월일 [SNS 이벤트] SNS 아이디, 이름, 휴대폰번호 |
동의 받은 기간까지 (경품 배송 후 30일/3개월/7일) |
회원관리, 당첨자 경품 배송 | 주소 |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 |
이용자의 관심, 기호, 성향 분석을 통한 맞춤형 혜택 제공 및 마케팅 활용 | 서비스이용기록, 상품구매이력, 사이트방문기록, 연령대, 성별, 기기정보(OS종류, PUSH토큰, 디바이스ID), 광고식별자, 쿠키, 브라우저 정보, IP주소, MAC주소, 휴대폰번호 |
제공받는 자 | 제공항목 | 제공목적 | 보유 및 처리기간 |
---|---|---|---|
국세청 |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 · 이벤트 당첨자 원천세 신고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 후 파기 (단, 관계법령에 정해진 규정이 있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 |
㈜케이티, ㈜밀리의 서재 | 서비스 가입/이용 시 수집/이용에 동의한 인적 정보(생년월일, 성별 등), 연계정보(CI, 이메일, 휴대번호 등) 사용 정보(앱 이용 시간, 사용 메뉴, 검색 이력 등), 음악 정보(재생 음악, 청취 및 선호 장르, 플레이 리스트 등) |
· 상품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 · 개인 맞춤형 부가혜택 제공 및 안내 · 고객 분석 및 상품·서비스 연구개발 |
제공하는 자의 서비스 이용 기간 또는 고객 동의 철회 시 까지 (단, 관계법령에 정해진 규정이 있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 |
이벤트 상품 발송 업체 업체보기 |
아이디,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 · 이벤트 당첨자 상품 발송 | 경품 배송 종료 후 3개월 |
이벤트 상품 발송 업체 업체보기 |
발송 완료 후 30일 이내 | ||
이벤트 상품 발송 업체 업체보기 |
전시/공연 종료 후 7일 이내 | ||
※ 매거진 이벤트 상품 발송에 따라 제3자 제공업체가 수시로 변경되며, 제공업체 별 보유 및 처리기간이 상이하여 이벤트 응모 시 정보주체의 별도 동의를 받고 있음 |
위탁받는 자 | 위탁업무의 내용 |
---|---|
㈜케이티 | · 제휴 서비스 제공 및 정산 · 멤버쉽 조회 및 결제적용차감 · 크로샷 문자 발송 서비스 · 통신사 가입여부 확인 · 부가서비스 가입을 위한 정보공유 · 제3자제공 동의 플랫폼 운영 및 보안 관리 |
㈜엘지유플러스 | · 제휴 서비스 제공 및 정산 · 멤버쉽 조회 및 결제적용차감 · 통신사 가입여부 확인 · 부가서비스 가입을 위한 정보공유 |
페이레터㈜ | · 상품 결제를 위한 결제 대행 · 빌링시스템 운영 대행 |
㈜케이지이니시스 | · 신용카드 자동결제 승인 처리 |
㈜CJ올리브네트웍스 | · 신용카드 결제 대행 |
나이스평가정보㈜ | ·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및 대행 |
㈜위즈커뮤니케이션 | · 통화연결음, 벨소리 서비스 운영 및 고객 관리 |
주식회사 케이티 알파 ((구)㈜케이티엠하우스) |
· 이벤트 경품 발송, 스페셜 이용권 사은품 발송 |
원은 | · 이벤트 경품 발송 |
㈜Kt ds | · 정보시스템 운영관리 · 서비스 보안관제 |
㈜에스디씨솔루션 | · 휴대폰 자동결제 시 결제정보 전송 |
넷퍼씨 | · 이메일 및 카카오톡 각종 안내 메시징 전송 |
Amazone Web Service (Seoul Region) |
· 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 |
㈜밀리의 서재 | · 결합 상품 판매를 위한 회원 정보 연동 |
㈜케이티아이에스 | · 고객센터 업무 위탁 운영 |
㈜케이티, ㈜밀리의 서재 | · 제3자제공 동의 및 광고수신 관련 동의 수령/철회/관리 |
주스 | · 데이터마트 및 파트너포털 구축 |
보존정보 | 보존근거법령 | 보전기간 |
---|---|---|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3년 |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에 관한 기록 | 국세기본법 | 5년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 각 호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수집·이용 항목 | 수집·이용 방법 | 수집·이용 목적 |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
앱 서비스 방문이력,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이력, 기기정보, 광고식별자, 기타 온라인상 활동정보 | 분석 툴을 통해 앱 실행 시 자동으로 수집 | 앱 서비스 품질개선,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제공, 온라인 맞춤형 광고 제공 | 최대 3년 이내 파기 |
행태정보란 웹사이트 방문이력, 앱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이용자 활동정보입니다. |
수집·처리 사업자 | Google Analytics | Appsflyer |
---|---|---|
수집·처리 항목 | 앱 서비스 방문이력,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이력, 기기정보, 광고식별자, 기타 온라인상 활동정보 | |
수집 방법 | Google에서 제공하는 웹로그 분석 도구인 Google Analytics를 통해 앱 실행 시 자동으로 수집 | Appsflyer에서 제공하는 트래킹 분석 툴을 통해 앱 실행 시 자동으로 수집 |
수집·처리 목적 |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 앱 서비스 품질 향상 | 광고 노출 및 유저 유입 경로 파악, 인앱 행동 패턴 분석 |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14개월 보관 후 파기 | 24개월 보관 후 파기 |
구분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
성명 | 홍세희 | 황정수 |
직위 | 본부장 | 대리 |
소속부서 | 플랫폼사업본부 | 정보보호팀 |
전화 | (국번없이) 1577-5337 (유료) | |
이메일 | help@ktmusic.co.kr, integer.suu@kt.com | |
온라인 상담 | 웹사이트 하단 고객센터 > 서비스 문의 |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10.17부터 적용됩니다.
회사는 회원 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學歷)·병력(病歷),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고객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이 동의하거나 다른 법률에 따라 특별히 허용된 경우에는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으로 위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필수정보와 선택정보로 구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지니” 상품∙서비스 제공을 받기 어렵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해드리고 있으며, 선택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구분 | 회원 구분 | 처리 항목 |
---|---|---|
필수항목 | 일반 회원 |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통신사인증정보 |
만14세미만회원 |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통신사인증정보, 법정대리인의 생년월일, 법정대리인의 본인인증정보(CI/DI) | |
SNS(카카오톡,페이스북,트위터,애플) 회원 | 아이디, SNS키값, 이메일, 휴대폰번호, 통신사인증정보 | |
휴대폰 간편 가입회원 (KT, LGU+) | 휴대폰번호, 통신사인증정보, 이메일 | |
지니홈 간편 가입회원 | 집 전화번호, 통신사인증정보, 이메일 | |
미디어팩 연동회원 | 휴대폰번호, 통신사인증정보 |
구분 | 처리 목적 | 처리 항목 |
---|---|---|
필수항목 | · 유료서비스 제공 · 일부 컨텐츠 이용 시 법령에 따른 나이 또는 본인 확인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본인인증정보(CI/DI) |
·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청구∙결제∙정산∙할인 | ※결제수단별 신용카드 : 카드사명, Billkey 상품권 : 상품권 사이트 아이디 휴대폰결제 : 휴대폰번호, 가입통신사, Billkey 할인수단 : (할인)카드번호,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
|
· 서비스 부정 이용 및 비인가 사용방지 · 접속빈도파악 및 통계 활용 |
아이디, 서비스이용기록, 회원기기정보 | |
· 서비스사용빈도 파악 및 통계 활용 ·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연령대, 성별, 서비스이용기록 | |
음악선물 | 기기에 저장된 이름, 휴대폰번호 | |
부가서비스(지니팩) | 통신사인증정보 | |
· 스페셜 이용권 및 사은품 제공이 포함된 이용권 구매에 따른 상품 배송 | 이름, 배송지 주소, 휴대폰번호 |
구분 | 처리 목적 | 처리 항목 |
---|---|---|
필수항목 | 고객상담업무의 처리 | 회원: 이메일 |
비회원: 휴대폰번호, 이메일 |
구분 | 처리 목적 | 처리 항목 |
---|---|---|
선택항목 | 이벤트 진행 및 당첨자 경품 배송 | 아이디, 본인인증정보(CI/DI), 이메일, 휴대폰번호, 주소, 사용상품, 당첨횟수 |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 안내 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하며, 회원탈퇴 또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일정 기간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보존정보 | 보존근거법령 | 보전기간 |
---|---|---|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3년 |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국세기본법 | 5년 |
1. “지니”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위탁사업자는 계약체결 기간 동안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관계법령에서 법정 보유기간을 명시하고 있는 경우는 당해 업체는 해당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2. “지니”는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사 | 이용목적 |
---|---|
㈜케이티 | 통신부가상품의 인증 및 프로모션, 청구서 및 올레포인트 결제, 휴대전화 번호 인증 문자 발송 대행 |
㈜케이티엠하우스 | 이벤트 당첨용 기프티쇼 MMS 발송 |
㈜제이비물류 | 이벤트 경품 발송 |
나이스평가정보㈜ |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대행 |
이지스엔터프라이즈올더게이트㈜ | 신용카드 결제 및 bc top point 결제대행 |
㈜케이지이니시스 | 신용카드 결제 대행 |
페이레터㈜ | 상품 운영 및 휴대폰 소액, 신용카드 결제 |
㈜다우기술 | kt집전화 결제 대행 |
지에스엠비즈㈜ | GS&POINT 포인트 회원 가입 여부 인증, 마일리지 사용 및 적립 |
신한카드㈜ | 카드 부가서비스 가입여부 인증 및 마일리지 사용 |
SK플래닛㈜ | OK캐쉬백 포인트 적립/사용시 본인 확인 |
㈜문정아중국어연구소 | 제휴 상품 배송 및 이용 |
브랜드 네트웍스㈜ | 제휴 상품 배송 |
주식회사 지니뮤직(이하 '회사'라 한다)은 각종 청소년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자 관련 법률에 따라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청소년 보호정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청소년 보호계획을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계획에 포함하여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장치 없이 청소년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년 유해 매체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장치를 마련,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기 위한 예방차원의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청소년보호 관련 법령 및 제재기준, 유해정보 발견 시 대처법,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분들께서는 하단에 명시한 '5.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성 명 : 홍세희
직 책 : 본부장
소 속 : Customer본부
전화번호 : 1577-5337
전자우편주소 : help@ktmusic.co.kr
성 명 : 박민용
직 책 : 과장
소 속 : 서비스기획
전화번호 : 1577-5337
전자우편주소 : help@ktmusic.co.kr
본 약관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주식회사 지니뮤직(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위치기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명 | 서비스 내용 |
---|---|
위치기반 음악추천 서비스 |
회원의 위치에 따른 날씨 정보 및 그에 따른 추천 음악 제공 서비스 |
본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통신비용이 발생할 수 있고, 이 경우 통신비용은 회원이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위치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이용자들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민원사항 처리를 비롯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