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신승훈 20th Anniversary With 슈프림팀 Vol. 2

신승훈 20th Anniversary With 슈프림팀 Vol. 2

공유하기

슈프림팀 (Supreme Team)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0.10.15
앨범소개

`신승훈 20th anniversary with friends Vol. 2`, 이번엔 `슈프림팀`이다! 

힙합계의 슈퍼루키 슈프림팀이 들려주는 `로미오와 줄리엣`


신승훈 20th anniversary with friends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싱글 `두 번 헤어지는 일`이 발매와 동시에 각종 온라인 차트 1,2위를 기록하며 세대를 뛰어 넘는 신승훈 의 저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그 두 번째 싱글 `로미오&줄리엣`이 마침내 발표됐다!


신승훈 작사, 작곡의 `로미오&줄리엣` 은 93년도에 발표한 신승훈 3집에 수록되었던 곡. 신승훈은 미소속에 비친 그대, 보이지 않는 사랑 등 발라드곡들의 최고의 작곡능력을 보여준 데 이어, 다른 장르의 탁월한 작곡능력을 유감없이 보여줘, 앨범발표 당시 전 음악차트1위를 차지한 곡이기도 하다. 다비치에 이어 `신승훈 20th anniversary with friends` 두 번째 뮤지션으로 이 시대 가장 핫한 아이콘인 힙합듀오 `슈프림팀`이 최종 낙점돼 뜨거운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슈프림팀의 프로듀서인 프라이머리(Primary)가 편곡한 `로미오&줄리엣`은 밝고 신나는 리듬 속에 슈프림팀의 파워풀한 랩과 피쳐링으로 참여한 멜로우의 세련된 보컬이 절묘하게 매력넘치는 힙합곡으로 재탄생시켰다. 신승훈의 `로미오와 줄리엣`은 앨범이 발표됐던 93년도 당시의 사랑관을 보여줬다면, 슈프림팀의 `로미오와 줄리엣`은 현 시대의 사랑관을 잘 대변해주는 독특한 랩 메이킹으로 눈길을 끈다.


힙합계의 슈퍼루키 슈프림팀은, 대중성과 음악성을 두루 갖춘 실력을 인정 받는 뮤지션으로, 자신들이 가장 좋아하는 신승훈의 노래를 자신들의 스타일로 편곡, 그들의 목소리를 선물로 신승훈 20주년을 축하했다.


이센스는 `어릴적부터 늘 즐겨부르던 노래인데, 이번에 신승훈 대선배님의 20주년 앨범에 참여하게 되어 참으로 영광이다. 즐겁게 작업해서 기분이 좋다` 고 소감을 밝혔다. 사이먼디 역시 `곡 작업하면서 느낀 건, 역시 명곡은 언제나 들어도 좋다.`고 설명했다.


슈프림팀의 `로미오와 줄리엣`은 감각적인 멜로디에 슈프림팀의 직설적인 랩가사와 트랜디한 리듬이 가미되어 원곡과는 또다른 독특하고 개성넘치는 곡으로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