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O.V.E

L.O.V.E

공유하기

이기찬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0.12.02
앨범소개

이기찬, 병역의무 마치고 2년 5개월 만에 가요계 복귀
감성 발라드의 1인자 이기찬이 병역의무를 마치고 가요계로 복귀한다.


2008년 여름, 정규 10집을 발표하고 입대했던 이기찬은 2년 5개월만에 디지털 싱글 ‘러브 (L.O.V.E)’를 발매한다.


내년 초 새 앨범 발표에 앞서 공개한 디지털 싱글 ‘러브(L.O.V.E)’는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곡으로 힙합듀오 슈프림팀(Simon D, E-Sens)이 랩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추운 겨울,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의 설레임을 따뜻한 분위기로 그려낸 이번 곡은 안영민과 슈프림팀이 작사하고, 이유진이 작곡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는 얼마전 종영한 SBS TV <인생은 아름다워>에서 가수에서 연기자로선보였던 탤런트 남규리와 KBS ‘바람불어 좋은 날’에 출연했던 배우 이성민이 함께 출연해 풍부한 코믹감성연기를 펼쳤다


뮤직비디오는 이기찬의 '세 사람', '미인', 별의 '미워도 좋아', 김동완의 '손수건', MctheMax의 ‘사랑합니다’ 등을 연출했던 박영근 감독이 맡아 따뜻하고 코믹, 발랄한 2가지의 러브스토리영상을 선사한다.


이기찬은 1996년 고등학생 신분으로 데뷔해 이후 '또 한 번 사랑은 가고', '감기', '미인' 등 애절한 발라드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작사ㆍ작곡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이기찬은 본인의 4집 앨범 전곡을 작사작곡 했으며, 최근에는 가수 유승찬의 온 더 로드(ON THE ROAD)'앨범 타이틀곡 '케미스트리(Chemistry)'를 작사작곡하기도 했다.


12월 2일 ‘러브(L.O.V.E)’를 발매한 이기찬은 지난 8월 소집해제 후, 내년 2월경 발매될 새 앨범 준비에 열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