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강력반 OST Part.1 (KBS 월화드라마)

강력반 OST Part.1 (KBS 월화드라마)

공유하기

티맥스 (T-MAX)

앨범유형
싱글/EP , 드라마 / OST
발매일
2011.03.07
앨범소개

2009 꽃보다 남자 -> 2010 공부의 신 -> 2011 강력반

"쌍끌이 대박 그룹"티맥스(T-MAX) '강력반’OST'빌리브’로 컴백!


불렀다하면 음원 대박에 드라마 흥행 대박까지 '쌍끌이 대박’을 몰고 오는 OST 최강 그룹 티맥스(T-MAX 신민철 김준 주찬양 박한비)가 KBS2 새 월화드라마 강력반 OST '빌리브(believe)'로 출격한다.

2009년 드라마 '꽃보다 남자’ 주제곡 '파라다이스’, 2010년 드라마 '공부의 신’ 주제곡 '한번쯤을’을 불러 동시간대 OST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 드라마의 흥행 OST 주역으로 꼽히는 티맥스가 '빌리브’로 2011년 드라마 '강력반’을 지원사격 할 예정이다.


'빌리브’는 유로팝과 하드락이 적절하게 조화된 새로운 형식의 팝락(poprock) 곡으로 신시사이저와 현악기 그리고 기타사운드의 조화가 특징이며, 티맥스 특유의 후렴구 화성처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지난 주 티맥스의 소속사 플래닛구공오는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T-MAX? TWO-MAX! 두 명의 주인공은 누구?' 라는 신곡에 대한 티저 광고를 시작한 바 있으며,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유닛결성?", "멤버 교체?" 등 궁금증을 나타내며 나름의 추측을 덧붙여 왔다.


플래닛구공오 측은 "두 명의 주인공은 티맥스의 리드보컬, 슈퍼스타K 1기 출신 주찬양과 신민철이며, 신곡 '빌리브’를 통해 두 멤버의 파워풀한 가창 앙상블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빌리브’는 강력반의 엔딩을 장식하며 극에 생기를 불어넣어줄 예정이다.

한편, 티맥스의 랩퍼 김준은 '강력반'(연출 권계홍/극본 박성진, 이수현)을 통해 '꽃남’ 이후 2년 만에 안방 극장을 찾을 계획. 사이버수사라면 타의 추종을 불허하지만 선천적으로 겁이 많아 사체를 보면 습관성 기절 증세를 일으키는 개성만점 강력계 형사 '신동진’ 역으로 변신한다.

대한민국 강력사건의 최일선에 있는 강남경찰서 강력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일촉즉발 에피소드를 그려나갈 본격 수사드라마 KBS [강력반]은 오늘 3월 7일(월) KBS [드림하이]의 후속으로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