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사랑해 누나

사랑해 누나

공유하기

장민호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11.03.21
앨범소개
2011년 봄!! 성인가요계에 새로운 바람이 분다.
가창력, 외모, 안무 실력을 모두 갖춘 만능 엔터테이너 장민호의 등장이다.

장민호의 뚜렷한 이목구비와 준수한 외모가 낯설지 않은 것은, 그가 학창시절부터 롯데 브레인 껌, 사운드 블라스터, 나우누리, 타워레코드, 농심 쌀로별 등의 CF 모델 로 활동하였고, 1997년 남성 아이돌 댄스그룹 ‘유비스’의 메인보컬로도 활동하였던 까닭이다. ‘유비스’는 1집 타이틀곡 ‘별의 전설’이 당시 가요 차트의 상위에 랭크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1세대 아이돌 그룹이다.

그 후 ‘바람’이라는 남성 듀오 활동을 통해, 한층 성숙되고 깊어진 음악으로 변신을 시도하였으며, 대학원에 진학, 공연예술학을 전공하며 대중문화예술 전반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쌓은 후, 전통 가요의 한 장르인 트로트에 매력을 느낀 장민호는 2011년 새봄, 트로트 가수로서 새롭게 태어났다.

타이틀곡 ‘사랑해 누나’는 바흐의 ‘토카타와 푸가’를 샘플링한 전주를 시작으로, 흥겹고 경쾌한 리듬 속에, 사랑하는 여인에게 사랑과 헌신을 고백하는 신나는 트로트 곡으로, 한 번 들으면 쉽게 따라 부르게 되는 중독성 있는 노래이다.

국내 최고의 안무팀 ‘나나스쿨’이 심혈을 기울여 재치 있고 유쾌한 안무를 구성하였으며, 스타일, 헤어, 메이크업, 사진, 뮤직비디오 부분마다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세련미와 완성도를 더하였다.

올 봄, 세련된 복고 스타일 신사로 변신한 장민호의 사랑 고백으로 모든 누나들이 행복해 질 것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