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ike A Virgin

Like A Virgin

공유하기

로맨틱 카우치 (Romantic Couch)

앨범유형
싱글/EP , 일렉트로니카 / 가요
발매일
2011.03.29
앨범소개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일렉트로닉 듀오 ‘로맨틱 카우치’가

디지털 싱글 [Like a Virgin]을 발매한다.

한국 일렉트로닉 뮤지션 1세대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프로듀서 전자맨과 매력적인 보컬의 소유자 제이드가 만나 결성한 팀인 ‘로맨틱 카우치’는 뛰어난 감각과 음악성으로 국내/외 일렉트로닉계의 수많은 마니아들에게 탄탄한 지지를 받고 있다.

2007년 발표한 로맨틱 카우치의 첫 정규앨범 [THE HOUSE]은 국내 최초의 정통 하우스 앨범으로 하우스장르의 다양한 시도를 선보이며 그 해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분야의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외 일렉트로닉 뮤지션들의 앨범 참여, 공동 작업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로맨틱 카우치는 한국의 유명 DJ이자 프로듀서인 saintbinary와 미국의 세계적인 DJ Jerome Sydeham과 공동 작업한 싱글 앨범 ‘Ebian’(LP)로 일렉트로닉 뮤직의 빌보드 차트라고 할 수 있는 영국의 ‘Juno record chart-deep HOUSE’ 부문에서 발매 첫 주 만에 1위를 차지하며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의 대표 일렉트로닉 뮤지션으로 이름을 떨친 바 있다.

전자맨이 프로듀서를 맡은 이번 새 앨범 [Like a Virgin]은 정규앨범 이후 4년 만에 국내 팬들에게 선보이는 신보로 동명타이틀곡 ‘Like a Virgin’과 레트로 일렉트로닉 댄스곡 ‘Heart’가 수록되어 있다.

‘Like a Virgin’은 ‘로맨틱 카우치’의 전자맨과 국내 가요계 최고의 히트메이커 이민수 작곡의 합작품으로 하우스 장르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대중들에게 한발 다가서고자 하는 로맨틱 카우치의 의도가 담겨 있는 곡이다. 또한, 그 동안 saintbinary, 윤상 등과 함께한 공동작업을 통해 가요계에 다양성을 일깨워주었던 이민수 작곡가가 전자맨과 함께한 이번 공동작업은 음악팬들에게 굉장한 기대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Like a Virgin’은 매혹적인 라틴 리듬이 귀를 자극하는 라틴하우스곡으로 사운드의 90%를 어쿠스틱 악기로 이용하여 ‘Organic’한 사운드를 구현했다. 김이나 작사가가 써 내려간 솔직하고 키치한 가사는 보컬 제이드의 매력적인 음색을 통해 곡의 분위기를 한층 살렸다.

써니힐의 새 멤버인 코타는 이번 곡에서 피쳐링으로 참여해 독특한 음색으로 마지막 HOOK의 짧지만 강한 인상을 심어준다. 실험적인 시도로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아온 로맨틱 카우치의 이번 신곡 ‘Like a Virgin’은 하우스음악 팬들은 물론 획일화된 장르에 지친 음악 팬들에게 기대를 충족시켜 줄 음악이 될 것이다.

‘Like a Virgin’과 함께 수록된 ‘Heart’는 ‘로맨틱 카우치’의 두 멤버 전자맨과 제이드의 합작품으로 곡 전반에 흐르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오토튠이 가미된 감각적인 보컬은 본격 일렉트로닉 음악을 선사한다.

정통 하우스 뮤직을 모토로 세련된 사운드와 트렌디한 감각으로 음악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로맨틱 카우치가 새롭게 들려줄 하우스의 매력을 기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