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나는 아빠다

나는 아빠다

공유하기

황상준

앨범유형
정규앨범 , 한국영화 / OST
발매일
2011.04.14
앨범소개

김승우, 김새론, 손병호 주연의 한국형 ‘액션 드라마’ [나는 아빠다 OST]

 

 


최근 탄탄한 드라마와 장르적 재미를 더한 작품들의 흥행세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부성애’를 소재로 한 [나는 아빠다]의 개봉 소식이 전해지며 영화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영화 [나는 아빠다]는 사랑하는 딸(김새론 분)을 살리기 위해 스스로 악당이 될 수 밖에 없었던 한 아빠(김승우 분)의 절절한 사투를 그린 액션 드라마다. ‘액션’이라는 장르와는 대조적인 제목에서 보여지듯 액션이 주는 쾌감을 넘어 세상으로부터 ‘악당’이라고 불릴 수 밖에 없었던 절박한 ‘부성애’를 통 해 또 다른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해주고 있다.

음악을 맡은 황상준 음악감독은 2001년 ‘단적비연수’로 대종상 영화음악상을 수상한 이래 ‘식객’, ‘궁녀’, ‘미인도’, ‘그림자 살인’ 등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음악 작업과 ‘개와 늑대의 시간’, ‘달콤한 인생’, ‘로드 넘버 원’등의 드라마음악 작업을 통해 참신한 역량을 발휘하며 이제는 한국영화음악계의 든든한 허리 역할을 맡고 있는 중견 음악감독이다.

그가 음악을 맡은 신작 ‘나는 아빠다’ OST에는 영화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잘 그려낸 ‘도회적인’ 감성의 11곡이 수록되어 있다. 섬세하면서도 깊은 울림이 느껴지는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절묘한 앙상블이 인상적인 타이틀 트랙 ‘My Daddy’, 영화의 줄거리를 암시하듯 전자기타와 신디사이저의 오버랩이 묘한 쓸쓸함을 자아내는 ‘My Daddy Prologue’, 공감각적인 패드 사운드가 일품인 ‘A Sad Song’ 등 필름 스코어와 크로스오버 연주의 경계를 아우르는 흥미로운 트랙들이 다수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