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소풍

소풍

공유하기

민경훈 (버즈)

앨범유형
정규앨범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1.06.27
앨범소개

민경훈 정규 2집 '소풍' 앨범 소개
독보적인 보이스 컬러의 소유자 민경훈이 돌아왔다.


정규 2집 앨범 '소풍' 으로 우리들을 설레게 할 다양한 창법의 놀라움!


아무도 흉내 낼 수 없는 독보적인 보이스 컬러의 소유자 민경훈이 1년 4개월 만에 돌아왔다.
국내 락 발라드 밴드의 신드롬을 일으킨 '버즈'의 메인 보컬 민경훈이 지난 2010년 미니앨범 '아프니까 사랑이죠' 로 대 히트를 기록하면서 홀로서기에 성공한 그가 6월 27일 두 번째 정규 앨범 '소풍'을 발매 한다.


이번 앨범 '소풍'은 민경훈이 1년 넘은 공백기 동안, 모든 곡을 직접 데모 수집부터, 작곡에 참여해 프로듀서로도 활약을 펼친 앨범이기도 하다.

또, 민경훈의 음악을 사랑해주고 갈망하는 팬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싶다는 의미에서 모든 이들이 '소풍' 가기 전날 밤 설레 이는 마음을 소박하지만 친근하게 표현 했다.


10곡 모두 다른 창법 선보인 민경훈의 놀라운 진화!


이번 민경훈의 앨범에서 가장 집중해야 할 점 하나는 수록곡 10곡 모두 다른 분위기의 곡들을 정확한 곡 해석으로 곡 마다 다른 창법을 선보였다는 것이다.

또, 모든 수록곡이 음악이 끝날 때 까지 지루함을 느낄 틈을 주지 않아, 그 스스로 진화, 발전하는 모습을 이번 앨범에서 찾아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 민경훈이 직접 프로듀싱에 나섰다고 알려지자, 많은 이들에게 화제가 됐다.
민경훈의 자작곡은 물론 국내 최고의 작곡가 김도훈, 전해성, 김세진, 이창현, 더 네임, 강우현, 오승은, 스웨덴의 작곡가 Hal Marabel, Jonas Reingold 까지 숨겨놓았던 곡들을 민경훈을 위해 내 놓기도 했다. '버즈' 베이스 멤버 신준기도 이번 민경훈 앨범을 위해 함께 곡 작업에 이어, 함께 방송 활동을 자청 하기도 했다.


또한, 이번 앨범들의 수록곡 중 타이틀곡이 경합이 치열해 타이틀곡 선정으로만 많은 시간을 할애 했으며 이번 정규 앨범으로 그의 새로운 변화를 엿볼 수 있다.


그가 이번 앨범으로 모든 수록곡 들을 만날 때 마다 설레임 으로 맞았다는 느낌이 고스란히 음악팬들에게도 전해졌으면 한다는 그의 마음이 꼭 전달되길 바란다.


타이틀곡 'She' , 2011년 최고의 히트곡으로 자리매김 한다!


민경훈 2집의 타이틀곡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작곡가 김도훈, 작사가 최갑원이 의기투합한 곡으로 경쾌한 하우스비트에 피아노와 스트링의 서정적인 선율이 어우러져 있으며, 특히 후렴구에 나오는 일렉트릭 기타가 노래를 한층 격정적인 분위기로 만들어준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고백송으로 민경훈의 감미롭고도 시원한 보컬이 가사를 잘 표현해주고 있으며, 대중적이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2011년 최고의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민경훈 정규2집 수록곡 소개]


1. 악몽

작사 홍지유 / 작곡 이창현 / 편곡 이창현

세련된 도시풍의 Rock과 멜로딕한 Pop의 조화를 느끼게 해주는 곡. 대중적이면서도 민경훈 특유의 강렬함이 느껴지는 이 곡은 여타 Solo 가수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Band적 구성, Pop적인 창법, 보는 이들을 한번에 매료시킬 강력한 무대매너로 무장되어 팬들 앞에 선보여진다. Rock과 Pop의 감각적인 장점들을 한곳에 Mix 해놓은 듯한 이 곡은 듣는 이들의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 줄만한 힘차고 세련된 사운드를 지니고 있으며, 시종일관 몰아치는 강력한 기타사운드와 코러스는 이 곡의 분위기를 한껏 돋구어주어, 민경훈이 표현하고자 하는 거침없는 메세지를 더욱 부각 시켜주고 있다.


2. 짧은 한마디 - 선 공개 곡

작사 / 작곡 / 편곡 김세진, 서정진

'짧은 한마디'는 색다른 미디움 스타일로 빈티지하며 러프한 리듬과 화려한 기타사운드가 색다른 팝과 락의 조화가 잘 접목된 곡으로 민경훈이 가진 애절한 보이스를 한층 더 높여 느낄수 있는 곡이다.

FT아일랜드 '바래' 휘성 '일년이면' 길미 '넌 나를 왜' 서영은 '이 거지같은 말'을 작곡한 히트 작곡가 김세진이 민경훈을 위해 만든 곡으로, 사랑했던 사람과 이별했지만, 그 사랑을 절대 잃을 수 없다는 한 남자의 가슴 시린 마음을 민경훈만의 독보적인 보이스로 풀어낸 곡이다.


3. 바람피지 않았어

작사 / 작곡 / 편곡 ROZ ,최민식

미디움 템포의 모던 락으로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일렉트릭 사운드, 그리고 팝적인 고급스런 요소가 잘 조화된 그루브한 곡으로 민경훈만의 새로운 느낌을 전해주는 곡이다.

또한 인트로와 앤딩 부분의 스페니쉬한 분위기는 이 곡의 또 다른 매력이다.


4. She - 타이틀곡

작사 최갑원, Audrey / 작곡 김도훈 / 편곡 김도훈

민경훈 2집의 타이틀곡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작곡가 김도훈, 작사가 최갑원이 의기투합한 곡으로 경쾌한 하우스비트에 피아노와 스트링의 서정적인 선율이 어우러져 있으며,

특히 후렴구에 나오는 일렉트릭 기타가 노래를 한층 격정적인 분위기로 만들어준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고백송으로 민경훈의 감미롭고도 시원한 보컬이 가사를 잘 표현해주고 있으며, 대중적이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2011년 최고의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5. 빛 (Heaven Belong To You)

작사 이지은 (MUSICCUBE) / 작곡 / 편곡 Hal Marabel, Jonas Reingold

스웨덴의 작곡가 Hal Marabel, Jonas Reingold의 곡으로 어쿠스틱한 사운드에 심플한 멜로디가 특징인 달콤한 곡.

간결한 편곡에 감미로운 멜로디가 반복되다가 후반부에 터지는 보컬은 이 곡의 감상 포인트.


6.Happy Time

작사 홍지유 / 작곡 민경훈, 신준기 / 편곡 최영호

민경훈의 자작곡으로 반복된 기타 리프와 피아노 리프가 곡 전체의 경쾌함을 나타낸 곡. 스타일리쉬한 사운드와 잘 어우러진 리드미컬한 보컬은 듣는 이로 하여금 신이 나게 한다.

특히 브릿지 부분에서는 감미로운 가성만으로 또 다른 감성을 표현한 가수 민경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감상포인트다.


7. 너니까 (I Got Your Love)

작사 홍지유 / 작곡 민경훈, 신준기 / 편곡 최영호

Happy time과 더불어 민경훈 본인의 또다른 자작곡. 도입부의 서정적인 멜로디 이후 후렴부터 폭발할듯한 민경훈의 보컬과 굵직한 피아노 선율이 조화를 이루는 거대한 스케일의 팝 발라드 넘버이다.


8.어떡하죠 난 Feat. SG워너비 이석훈

작사 강우현, 더 네임 / 작곡 강우현, 더네임 / 편곡 최영호

싱어송라이터 '더 네임'과 작곡가 강우현의 합작품으로 민경훈과 SG워너비의 멤버 '이석훈'의 듀엣곡이다. J-pop스타일의 서정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이 곡은 애니메이션을 떠올리게 하는 전주가 인상적이다. 떠나가는 상황의 놓인 남자의 심리를 구체적으로 묘사한 가사는 민경훈의 말하는 듯한 창법을 만나 더욱 애절하게 느껴진다. 민경훈, 이석훈 모두 기존의 파워풀한 창법에서 조금 더 절제한 듯 한 느낌의 창법이 새로운 곡이다.

 

9. Loving U

작사 zeenan, 송수윤 / 작곡 오승은 / 편곡 오승은

도입부분의 반복적인 피아노연주로 시작되는 경쾌한 곡으로 기존의 민경훈의 애절한 보컬과 더불어 그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경쾌한 곡이다.

rock성향의 강한 기타사운드와 현악이 어우러지는 모던하고 내츄럴한 편곡으로 웅장하면서 시원한 느낌으로 다가오는데 성숙해진 그의 보컬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10. 습관

작사 원태연 / 작곡 전해성 / 편곡 김보민

그간 선보이지 못했던 민경훈의 서정성이 돋보이는 스탠다드한 슬로우 넘버. 스트레이트한 멜로디에 세련된 스트링 라인과 슬픈 노랫말 위에 다소 절제하듯 폭발하는 민경훈의 성숙된 보컬이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