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기억해 (네이버 재능기부 캠페인)

기억해 (네이버 재능기부 캠페인)

공유하기

이효리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1.07.13
앨범소개

마이크를 든 이효리, 두 번째 노래기부 [기억해]
베란다 프로젝트 이상순 작곡, 윤영배 작사, 함춘호 연주


수익금은 전액 유기동물 보호소의 이전비용으로 사용


버려진 생명을 위한 노래


한 때 사람에 의해 길들여지고 사랑 받던 동물들이 사람의 이기심으로 인해 버려지고 고통스럽게 생을 마감하는 현장을 바라본 이효리가 베란다 프로젝트의 이상순, 유재하 가요제 출신의 윤영배와 함께 유기동물에 대한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그 어떤 곡보다 마음을 담아 부른 노래, 이효리의 음색이 잘 어울리는 이상순의 선율, 짠하게 다가오는 윤영배의 노랫말, 유기동물 보호를 위해 재능을 기부해 만든 곡, '기억해'. 이 노래의 수익금은 전액 유기동물보호소의 이전 비용으로 쓰일 예정입니다.


"저에게 끊임없는 애정을 표현해주는 우리 순심이. 제가 주는 사랑보다도 더 많고 큰 사랑을 주는 이 아이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평생을 한결같이 곁에서 지켜주어야 할 작고 여린 생명이라는 생각에 책임감을 가지게 됩니다. 부담이 아닌 책임감이 있어야 우리의 반려동물들을 무지개다리 넘어갈 때까지 함께 할 수 있을 거에요. 반려견과 반려묘를 맞을 때 한번 더 생각해 주세요. 잠깐이 아니라 평생을 함께 할 마음이 되어 있는지를요."


이효리와 재능기부


이효리는 네이버 재능기부 재능기부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 노래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재능기부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갖고 있는 유명인들이 블로그 컨텐츠로 재능을 나누면, 이에 공감하는 블로거들과 네이버가 해피빈 콩을 모아 기부로 완성하는 캠페인입니다.


이효리는 재능기부 캠페인에 열 번째 이웃으로 참여하게 되었고, 적극적으로 기부금을 모을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던 중 노래 기부를 결심, '남아주세요'와 '기억해'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 이 노래의 수익금은 전액 안성 평강 공주보호소의 이전을 위해 기부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