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지워야 산다

지워야 산다

공유하기

탑클라우드 (Top Cloud)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1.08.05
앨범소개

'Top cloud' 최정상에 있는 가장높은 구름이라는 뜻이다.
그룹'5tion'의 맴버 유석호, 김찬민 이 뭉친 프로젝트 그룹


이미 작년에 발표한 디지탈 싱글 '하루가 일년같아' 는 대중에게 많은 인지도를 쌓아주었다. 아이돌 위주의 댄스곡의 각광받던 가요계의 풍습을 떠나 각종 공연위주의 TV 음악프로가 호황을 누려 발라드가 다시금 인정받는 이 시점에서 'Top cloud'의 감성적인 음악은 또 한번 대중들의 귀를 만족시키며 세간의 주목을 받을수있을것으로 보인다.


이번 'Top cloud'의 두번째 디지털싱글은 작곡가겸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 ILPK(박일) 와 맴버 맏형인 유석호가 제작 기획을 맞았다. 유석호는 프로듀서로서의 능력을 다시금 발휘하였으며 ILPK(박일)가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직접 연출한 뮤비역시 연기자로서 출연하는 다재다능한 모습을 선보였다. 유석호는 본인이 정말 듣고 싶은 음악을 직접 만들게 되면 대중들도 똑같이 듣고 싶어 할거란 생각에 음반을 준비했다고 하는데, 이번앨범역시 그의 의도대로 대중들의 감성을 체워줄수있는 좋은 앨범으로 탄생하였다.

김찬민은 첫번째 앨범 처럼 이번 앨범에서도 작곡및 작사에 참여하여 후속곡 ' 힘이들길 '을 작곡 하며 싱어송 라이터로서의 능력을 발휘하였다.


그리고 박효신과 비슷한 음색으로 대중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던 그의 뛰어난 중저음의 보컬음색은 이번 앨범의 음악적 승부수 핵심요소로 중요하게 작용되었다. 이번 수록 곡들 역시 심혈을 기울여 만든 앨범이니 만큼 업체 관계자들에게 2011 하반기에 주목할 발라드 음악으로 주목을 받고있다.


타이틀곡 '지워야 산다' 는 수 많은 뮤지션들의 앨범에 참여했고 향후 행보가 주목되는 작곡가인 호연 작사 작곡의 작품이다. 특히 실력있는 유명 세션들의 참여로 퀼리티 있고 세련된 구성으로 기존 발라드 보다 신선한 느낌을 주고 두 보컬의 따뜻하고 애절한 슬픈 감성이 충분히 묻어나오는 곡이다.


후속곡 "힘이들길"은 맴버인 김찬민 작곡 유석호 작사의 곡으로서 재즈풍 선율과 발라드의 절묘한 믹스로 중독성있는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다. 세션 및 편곡에는 수많은 경력과 활동으로 인정받은 재즈연주자 윤유미가 참여하였다.


꾸준한 열정과 완성도 높은 이번 ' Top cloud 두번째 single 앨범으로 한 여름밤의 아름다운 은하수처럼 따뜻한 감성을 느껴보고 2011년 하반기 그들의 행보도 주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