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he's Gone (Remake)

She's Gone (Remake)

공유하기

이혁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1.08.19
앨범소개

She's Gone - Steel Heart / 노라조 (이혁)


스틸하트의 밀젠코 마티예비치와 노라조 이혁의 공동작업으로 올 여름 최고의 이슈가 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팝송 'She's gone' 국내 첫 서비스!


우리나라에 노래방에서 한껏 뽐내며 부르는 팝송 입문반 10대부터 사랑을 떠나 보낸 경험이 있는 20대 와 30대, 그리고 옛 사랑의 아련한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40대까지 즐길 수 있는 팝송이 몇 개나 될까? 그 대표적인 곡이 'She's gone'일 것이다. 감성적인 멜로디와 호소력 있는 가사로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울리며 사랑 받아 왔다.


1990년 '스틸하트(Steel Heart)'는 혜성처럼 등장하여 She's gone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지금까지 그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생명력 강한 그룹이다. 스틸하트(Steel Heart) 멤버는 밀젠코 마티예비치(Michael Matijevic), 크리스 리솔라(Chris Risola), 빌 로네로(Bill Lonero), 리브 존스(Rev Jones), 마이크 험버트(Mike Humbert) 이렇게 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보컬 밀젠코 마티예비치는 3옥타브를 넘나들며 파워풀 하면서도 아름다운 '누구나' 꿈꾸는 목소리의 주인공이다. 20여 년이 지난 지금, 그가 다시 한번 한국에서 그의 목소리를 선물한다.


이혁은 정말 '노래 잘 하는' 가수이다. 이제는 범상치 않은 그룹인 '노라조'의 인기와 더불어 그의 가창실력에 많은 사람들이 놀라곤 한다. 이혁이 밀젠코 마티예비치와 공동작업을 한다는 것은 어쩌면 필연이었다. 이혁은 어렸을 때부터 'She's gone'을 듣고 부르며 가수의 꿈을 키워왔다. 그렇게 20년을 함께한 음악을 통하여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되었고, 공동작업을 통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낸다. 그가 부르는 'She's gone'은 원곡과는 또 다른 감성으로, 우리에 더 많은 '공감'을 줄 것이다.

2011년, '나는 가수다' '불후의 명곡'등으로 많은 곡들이 재해석되어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러나 'She's gone'이 재해석 되었다는 것은 우리에게 커다란 이슈와 움직임을 시사한다. 첫번째가 팝송을 정식으로 리메이크 하였다는 것이고, 두번째가 원곡자가 앨범에 참여하였다는 것이며, 세번째는 공동작업을 하였다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우리나라 음악시장이 세계화 되어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많은 논란 속에서 어렵게 탄생된 앨범인 만큼 '재해석의 시대'에 또 하나의 명반이 되길 기대해 본다.


문화평론가 노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