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나와 같이

나와 같이

공유하기

바다 (BADA)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1.09.16
앨범소개

소비활동 소셜네트워크 사이트 굿바이셀리(goodbuyselly.com)의OST [나와 같이]는
가수출신 사업가 김태욱 대표와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인 바다의 운명적인 만남을
계기로 탄생하였다.


현대인들이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열광하는 것은 개인중심 적이면서도 관계지향적인 인간본연의 모순적특성에서 기인한다. 나를 중심으로 한 관계에 대한 갈망은 “나와 같이"라는 노래 제목에도 잘 반영되어있다.


1캐럿 다이아몬드 반지와 이른 아침 베어먹는 싱싱한 푸른 사과 한 입의 가치를 단순히 비교할 수는 없다. [나와 같이]의 가사에서는 범람하는 상업정보의 홍수 속에서 허우적거리며 주체적으로 판단하지 못하는 우리들의 모습을 안타깝게 바라보는 시선이 담겨있다. 서로 ’다름’을 받아들이고 같이 소통할 때 스스로 가치를 발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던진다. 한 기업의 철학과 음악의 만남이 비즈니스와 예술의 경계를 파괴하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믿음, 굿바이셀리의 슬로건인 "같이의가치"와 일맥상통한다.


주위의 도움으로 가수의 꿈을 꿀 수 있었던 학창시절을 기억하고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바다는 이 곡의 작사를 담당, 앞으로 굿바이셀리의 Podcaster로 활동할 예정이다. 그녀의 프로듀서이자 굿바이셀리의 크레이티브 마케팅 디렉터인 J-Path의 작곡과 편곡은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