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Fall In Love

Fall In Love

공유하기

정철 (최정철)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1.10.07
앨범소개

몇 년전 우리 결혼했어요의 삽입곡이였던 '결혼 (feat. 가인)'을 부른
가수 최정철이 3년간의 공백을 깨고 디지털 싱글(Fall in love)을 발매하였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이미지 그리고 음악 스타일을 버리고 새로운 시도를 한 이 음반은 가수 최정철의 몇 년간의 노력이 고스란히 베어 있는 앨범이라 할 수 있겠다.


타이틀곡 'Fall in love'는 기존에 최정철이 내세우던 전형적인 한국형 발라드가 아닌 어쿠스틱하고 아주 심플한 편곡에 팝스럽고 감미로운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가사는 홀로 사랑에 빠지기 시작한
순간부터 같이 사랑에 빠지게 되는 순간까지 사랑하는 상대에 대한 묘사와 사랑 그 자체에 대한 묘사,그리고 사랑에 빠졌을때의 느낌들을 한 곡 안 에서 표현함으로써 듣는 사람들이 여러 감정들을 느낄 수 있게 표현한 곡이다.


두 번째곡 '가슴이 아파'는 기존에 최정철을 알고있는 팬들을 위한 곡으로써 예전의 최정철을 연상시킬 수 있는 감성적이고 호소력있는 슬픈 발라드 곡이라 할 수 있겠다.


앨범의 총 프로듀싱은 씨엔블루 정용화의 랩선생으로 잘 알려진 에이맨(AMEN)이 결성한 울엔터테인먼트(WOOL ENTERTAINMENT) 소속 작곡팀 블랙라벨(BLACK LABEL)이 맡아서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