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무한도전 나름 가수다

무한도전 나름 가수다

공유하기

무한도전

앨범유형
정규앨범 , 전체 / 가요
발매일
2012.01.07
앨범소개

MBC 무한도전 '나름가수다'
생생한 경연 실황 음원 발매!
MBC나눔을 통해 수익 기부 예정


국민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나름가수다' 경연 음원이 1월 7일 경연 방송과 함께 발매된다.


'나름가수다' 본경연 실황 음원 발매는 애초에 계획이 없었지만, 무한도전 마니아들의 문의 쇄도로 뒤늦게 결정되었다. 그간의 모든 무한도전 가요제 음원들이 전문 가수들의 앨범 못지않은 퀄리티로 사랑을 받았던 터라, 갑작스런 준비에도 불구하고 MBC 일밤 '나는 가수다'의 최고의 스텝들이 투입되어 뜨거웠던 현장 분위기와 생생한 라이브를 최대한 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무한도전 멤버들의 MBC 일밤 '나는 가수다'를 패러디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을 때부터 초미의 관심을 끌었으며, 그 인기를 증명하듯 600명의 청중평가단 선정 공지에 11만명이 지원했다. 철저한 보안 속에 녹화 진행된 이번 경연은 초특급 게스트와 뮤지션들의 참여로 또 한번 화제를 모았으며, 멤버들 각자의 개성을 살린 편곡으로 단순한 재미뿐 아니라 듣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모두 만족시키며 청중평가단을 놀래켰다는 후문이다.


이번 음원을 통한 수익 또한 이전 가요제와 마찬가지로 MBC 나눔을 통해 기부될 예정이며, 경연에 함께 참여한 김범수, 다이나믹 듀오 등 가수들 역시 그 나눔에 동참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한편, 무한도전 '나름가수다' 중간평가 방송분은 2011년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저녁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 1위를 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무한도전 멤버들은 1월 7일 토요일 저녁 본경연을 통해 게스트들과 함께 최고의 무대를 가린다.


[곡소개]


1. 정준하 - 키 큰 노총각 이야기
(편곡: 윤일상)
원곡은 하하가 부른 '키 작은 꼬마 이야기'이다. 윤일상이 차분한 느낌으로 편곡하여 누구도 예상치 못한 감성 발라드로 변신했다. 정준하가 직접 개사한 이번 버전은 자기고백에 가까운 가사가 진솔한 느낌으로 다가온다


2. 노홍철 - 사랑의 서약 (Feat.다이나믹 듀오, 노라조)
(편곡: 장재원)
원곡을 파격적으로 편곡하여 전혀 다른 느낌의 곡으로 재탄생 시켰다. 다이나믹 듀오의 쏟아지는 랩과 어우러져 신나는 분위기를 더했으며, 노라조의 폭발적인 가창력 또한 곡에 힘을 더 했다. 코믹한 느낌을 살린 퍼포먼스 통해 재미까지 더 했다.


3. 길 - 삼바의 매력 (Feat. 개리, 정인)
(편곡: 길, 리쌍 유랑 극단)
원곡의 분위기를 더 살리는 방향으로 편곡이 이루어져 삼바 특유의 흥겨운 분위기를 살렸다. 피쳐링으로 참여한 개리와 정인의 보이스가 길과 화음을 이루어 리쌍 특유의 색깔을 한껏 담아내었다. 경연 때 보았던 매력적인 삼바 댄서들의 모습이 절로 떠오르는 한편의 축제와도 같은 버전이다.


4. 하하 - 바보에게 바보가 (Feat. 스컬)
(편곡: 스컬)
한국 레게의 대표주자 스컬이 직접 피쳐링과 편곡에 모두 참여했다. 하하스러운 레게 느낌을 잘 살린 이 버전은 원곡보다 신나는 곡으로 변모했으며, 관객과의 호흡이 잘 녹아있어 라이브 공연의 느낌이 살아있다.


5. 정형돈 - 영계백숙 (Feat. 뮤지컬 & 앙상블 13인)
(편곡: 원미솔)
이번 영계백숙은 신나는 느낌의 원곡과는 달리, 국내 뮤지컬계의 스타로 알려진 원미솔에 의해 뮤지컬풍으로 편곡되었다. 정형돈의 우렁찬 보이스와 뮤지컬 앙상블이 어우러져 한편의 뮤지컬을 감상하는 듯하다.


6. 유재석 - 더위 먹은 갈매기 (Feat. 송은이, 김숙)
(편곡: 신사동호랭이)
돌브레인(노홍철+노브레인)의 광기 어린 원곡이 신사동호랭이의 손길을 거쳐 신나는 비트의 곡으로 재탄생되었다. 예상외의 송은이와 김숙의 피쳐링이 곡에 재미를 더한다. 경연 내내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훌륭한 관객 매너를 보여준 청중평가단의 외침 또한 이 버전의 묘미라고 할 수 있다. "유느님" 유재석의 관객 흡입력을 새삼 느낄 수 있다.


7. 박명수 - 광대 (Feat. 김범수)
(편곡: 돈 스파이크)
'나는 가수다'를 통해 조명을 받은 작곡가 돈 스파이크가 편곡하여 박명수만의 색깔을 잘 담아냈다. 이번 '나름가수다'를 통해 리쌍의 원곡이 다시 이슈가 되어 각종 온라인 사이트의 상위 랭킹을 기록할 정도로 멋진 해석을 선보였다. 대세 가수 김범수의 피쳐링으로 곡에 화려한 느낌을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