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VINTAGE

VINTAGE

공유하기

원티드 (Wanted)

앨범유형
정규앨범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2.01.20
앨범소개

5년의 기다림... 감동의 음악으로 돌아오다
Wanted 3rd Full-Length Album [VINTAGE]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보컬그룹 원티드가 드디어 새 정규 앨범으로 돌아왔다.

 
많은 이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원티드의 새 정규 3집 [VINTAGE]는 멤버들의 음악적 소신과 완벽주의를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웰메이드 앨범으로 탄생되었다.


군 입대와 제대를 반복하며 '원티드'의 활동으로는 오랜 공백기를 가진 멤버들은 각자의 솔로 활동을 하는 동시에 다시 '원티드'의 이름을 걸고 발표할 이번 정규앨범을 위해 5년이라는 긴 시간 속에서도 지치지 않고 수십 번의 수정 녹음과 재편곡을 반복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원티드는 이번 정규앨범에서 멤버들이 모두 프로듀서로 참여하여 작곡, 작사, 프로듀싱에 직접 참여하였으며, 외부 작곡가들의 곡을 작업할 때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음악에 대한 고민들을 함께하며 자신들의 생각들을 반영하였다.


세 번째 정규앨범 [VINTAGE]은 원티드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고 할 수 있는 인트로곡 'This song'으로 포문을 연다. 그루브한 리듬 위에 어우러진 김재석의 보컬과 하동균의 힘 있는 보컬로 듣는 이를 압도하는 강렬함을 선사한다.


이번 정규 3집의 타이틀곡인 '너에게로 간다'는 아픔을 잊고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려는 남녀의 마음을 그린 러브송으로 김재석과 하동균의 절묘한 하모니가 귀를 끌어당기는 곡이다. 포스트모던 브리티쉬 팝 스타일로 신선한 매력을 선사하는 '너에게로 간다'는 새로운 사랑으로 인해 점점 변해가는 설렘과 기쁨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최갑원 프로듀서의 가사로 사랑에 빠진 떨림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곡으로 완성되었다.


또한, 이번 정규앨범에는 신곡들뿐만 아니라 원티드 멤버들의 솔로곡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여섯 번째 곡 '달은 나'는 전상환의 솔로곡으로 정규2집에서 선보인 허밍 솔로곡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잔잔한 피아노 선율 위에 어우러진 한 편의 시는 짧지만 긴 여운과 감동을 선사한다.


김재석의 솔로곡인 여덟 번째 곡 '그 사람'은 김재석이 잘 표현할 수 있는 발라드곡으로, 사랑하는 이가 자신을 바라봐주지 않는 슬픔을 그린 가사의 느낌을 완벽하게 전달하기 위해 일부러 키를 높게 잡아서 슬픈 느낌을 극대화시킨 김재석의 곡 해석이 돋보이는 곡이다.


열 번째 곡인 '눈물소리'는 하동균의 솔로곡으로 예전에 발표가 되었던 곡이지만 멤버들과 본인이 유난히 아끼는 곡으로, 이 곡을 한번 더 재조명한다는 취지에서 앨범에 수록이 되었다.


이 밖에도 아이유가 참여하고 선공개로 발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Like You', 어쿠스틱 사운드를 중심으로 담백하게 표현되어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못 믿겠어', 멤버들의 합작품이자 사랑하는 여자에게 고백하는 유치하지만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눈 뜨고 볼 수 없는' 등 총 13곡이 수록되어 있다.


원티드의 정규 3집 [VINTAGE]는 이번 앨범을 위해 정성을 쏟은 멤버들의 손길과 흔적들이 모든 곡이 스며들어 있다. 한 곡 한 곡 원티드만이 표현할 수 있는 깊은 감성의 보컬과 세심한 곡 해석력, 깊은 울림을 느낄 수 있는 곡들로 가득한 이번 앨범은 5년의 기다림이 절대 아깝지 않은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Music Video Review]


신예 이정혁과 김보름이 남녀 주인공을 맡은 '너에게로 간다'의 뮤직비디오는 사랑하는 여인을 잃고 괴로워하는 남자에게 우연처럼 찾아온 새로운 사랑에 대한 스토리를 표현했다. '너에게로 간다'의 가사를 감각적인 영상으로 탄생시킨 이번 뮤직비디오는 김도연 감독이 연출을 맞았으며, 2011년 국내 최고의 히트작인 '최종병기 활'의 박종철 촬영감독과 그 스태프들이 참여하여 수준높은 영상미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완성도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