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인디야

인디야

공유하기

이선정 밴드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12.02.29
앨범소개

'이선정밴드' 1년 만에 싱글앨범으로 컴백


블루스록밴드 '이선정밴드'가 두 곡이 담긴 싱글앨범을 2월15일 발매하면서 다시 본격적인 공연 활동에 나선다. 지난해 2월 1집 정규앨범 [Break The Wall]에 이어 1년 만에 신곡으로 다시 대중들 앞에 나서게 된 것이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곡은 [인디야]라는 노래로 이선정밴드의 정체성이라 할 수 있는 블루스록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정규앨범에 담긴 곡들보다 조금 더 현대적이면서 대중적인 사운드가 가미됐다.


타이틀 곡인 [인디야]의 '인디'는 흔히 인디문화가 강조하는 독립(Independence)의 의미를 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사회가 요구하는 것들을 따라 유행에 맞춰 살아가려는 모습에 대한 안타까움이 담겨 있다. 즉, 소신껏 자신의 생각대로 행동하고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곡이다.


노래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다소 진지하지만 멜로디와 리듬은 누구든 흥겹게 듣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록블루스가 바탕에 깔린 음악이지만 신디사이저를 활용한 효과음이 가미돼 더욱 세련된 사운드가 담긴 것. 특히 랩퍼 '솔타'의 랩은 음악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이선정밴드의 기타리스트인자 보컬인 이선정 씨는 “이번 싱글앨범을 준비하면서 대중들이 록블루스 음악을 쉽게 받아들였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다”며 “1집 앨범과 음악 색깔에 많은 변화를 줬지만 이번 앨범을 통해 대중들이 록블루스를 더 많이 사랑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선정밴드는 이선정(기타, 보컬, 작사, 작곡), 임대웅(키보드), 유하종(베이스), 김광희(드럼), 쏠타(랩퍼)로 구성된 블루스록 밴드로 홍대 인디신을 중심으로 공연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KBS [뮤직뱅크], KBS [사랑의 리퀘스트], SBS [생방송오늘], Ystar [라이브 파워뮤직] 등 방송을 통해서도 대중들에게 음악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