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oar

Soar

공유하기

이선지 (Sunji Lee)

앨범유형
정규앨범 , 정통 / 재즈
발매일
2012.05.22
앨범소개

하드밥과 모던재즈의 강박에서 한 걸음 떨어진 자유로움!
이선지의 명징한 피아노와 작곡가로서의 면모가 돋보이는 3집 앨범
 
2011 자라섬 재즈콩쿨에서 Best Creativity상을 수상한 이선지의 명징한 피아노와 작곡가로서의 면모가 돋보이는 3집 앨범 [SOAR]

 
스타일리스트의 완성형을 거론할 만큼 인상적인 작품. 세월이 흐르면서 더 높은 위상을 부여 받을 작품이란 이런 경우를 두고 하는 말이다.
- 김현준(재즈 비평가) -
 
재즈 피아니스트 이선지의 3집 앨범 [SOAR]가 오디오가이에 의해 출시되었다. 이선지는 New York University에서 Jazz Study 석사과정을 졸업, 2011 자라섬 재즈콩쿨에서 Best Creativity상을 수상하며 다양한 연주와 작곡 활동을 통해 자신의 색채를 구현해 가고 있는 연주자이다. '솟아오르다(SOAR)'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이번 앨범은 피아노, 알토 & 테너 색소폰, 콘트라베이스, 드럼의 구성으로 하드밥과 모던재즈에 대한 강박에서 한걸음 떨어진 이선지의 자작곡이 수록되어 있다. 섬세하고 공간감 있는 사운드에서 때론 숨막히듯 공격적으로 몰아치는 다이내믹을 만들어내면서, 그 속에서도 각 멤버들간의 뚜렷한 개성을 이끌어내는 이선지의 명징한 피아노, 작곡가로서 면모 그리고 밴드 리더로서의 역량이 돋보인다.

 
특히 한국적인 정서를 바탕으로 피아노와 앨토 색소폰과의 긴장된 흐름에 압도되는 타이틀곡 'Soar'를 중심으로, 발라드의 형식으로 여유롭게 흘러가면서도 실제로는 긴장의 끈을 풀지 않은 채 점점 더 짙은 페이소스를 떠안기는 'Flanerie', 시작부터 듣는 이의 감성을 휘감아버리는 카리스마와 도약의 테마가 돋보이는 'Hide And Seek' 등이 돋보인다. '이선지다운' 스타일을 완성시켰다 평가 받는 이번 앨범은, 동시대 재즈연주자의 진솔한 내면과 원숙한 떨림을 경험하기에 충분하다. 본 앨범에 수록된 곡은 돌아오는 6월 3일 판씨어터에서 진행되는 이선지 3집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에서 라이브로 만나 볼 수 있다. (문의 오디오가이 734-3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