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콜라

콜라

공유하기

심플티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2.06.13
앨범소개

심플티 [콜라]

 

빠른 리듬과 강한 베이스 그리고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신시사이저가 많이 들어간 신나는 느낌의 클럽풍 일렉트로닉/힙합곡이다.


이 곡은 크게 세파트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는 pitch up 된 심플 티의 목소리, 두 번째는 심플티의 랩핑, 그리고 마지막은 약간의 반전을 주는 느낌의 류원정의 짙은 보이스로 부르는 콜라처럼 달콤한 멜로디의 보이스이다.


이렇게 세파트가 총 두 번 반복된다.


이 곡은 콜라가 너무 좋다는 표현을 재치 있게 표현해 놓은 콜라 예찬곡이다.
또한 콜라를 좋아하는 이성친구에 비유하기도 하였다.


이 곡의 탄생은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갖고 있다. 2008년 어느 새벽 심플티는 작은 기숙사 방에 며칠간 틀어박힌 채 곡을 쓰고 난 뒤였다.
책상 위에 놓여져 있던 콜라 병을 보고 'Cola' 로 즉흥적으로 이름 지은 뒤 재미로 본인 목소리를 pitch up 시켜 '콜라 마셔' 를 반복해 삽입 하였다.


그 후 이 곡은 인터넷으로 퍼져 2009년 여름 캘리포니아 LA와 오렌지 카운티의 한인타운에서 의외의 반응을 얻고 힘을 얻어 2011년 리메이킹 되었다.
곡 전체를 작사/작곡/편곡/랩/보컬디렉팅을 심플티가 맡고 참여하였다.


'콜라'는 클럽풍 일렉트로닉/힙합곡으로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리듬과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신시사이저 그리고 심플티의 랩핑이 섞인 곡이다.


그리고 컴퓨터로 picth up 된 귀여운 목소리가 돋보인다.
중간중간 콜라처럼 달콤한 멜로디와 보이스 또한 들을 수 있다.


이 앨범은 특히 독특하고 재치 있는 가사와 심플티의 저음 랩핑이 돋보인다.
특히 콜라는 2009년 캘리포니아 LA 와 오렌지 카운티에서 한인들에게 인기를 얻었던 심플티의 곡이 리메이크 되었다.


콜라의 공동편곡은 이미 프랑스 일렉트로닉계와 미국/한국 힙합계에서 명성이 나있는 Ray Hill 이 맡았다.
'콜라'는 어리지만 짙은 보이스와 가창력이 돋보이는 류원정이 참여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