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우정호 선수 추모앨범 The Sky Full Of Stars

우정호 선수 추모앨범 The Sky Full Of Stars

공유하기

박완규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2.09.24
앨범소개

정호야... 기억할께...
프로게이머 우정호 선수 추모앨범 'The sky full of stars'


2007년 e-스포츠 스타크래프트 프로선수단 'KT롤스터'에 입단하여 프로게이머로 등장한 우정호. 08~09시즌에서 9연승을 달성하며 10~11시즌의 팀 주장등 프로토스 종족의 간판선수로 활약했다.


그러던 그에게 2011년 1월 급성 백혈병으로 잠시 선수생활을 중단하게 되었다. e스포츠 업계는 그의 회복을 위해 여러 행사를 통해 많은 힘을 모았다. 1차 이식수술을 성공적으로 끝내고 회복되는 듯 보였다. 하지만 2012년 8월 골수이식의 부작용과 합병증으로 인하여 면역력이 0에 가까운 상황이라는 공식입장 후 점점 더 악화되어 결국 2012년 8월 23일 새벽1시경 25세의 젊은 나이로 응급수술 중 사망하였다.


투명중인 우정호를 위해 남몰래 경제적인 도움을 주고, 헌혈 적합자를 찾기 위한 많은 노력을 펼친 e스포츠 홍보대사 가수 박완규가 그를 위한 추모앨범을 만들었다. 'The sky full of stars'는 우정호를 기억하며 그를 기억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의 마음을 대변한 슬픈 발라드로, 슬픈 가사를 통한 그의 애절한 목소리는 다시 한번 우정호를 기억하며 눈물짓게 만든다.


앨범의 수익금 전액은 우정호의 유족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우정호를 기억하는 모든 팬들에게 더 없이 소중한 곡으로 기억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