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ish (Part 2)

Wish (Part 2)

공유하기

젠틀 레인 (Gentle Rain)

앨범유형
싱글/EP , 애시드/퓨전 / 재즈
발매일
2012.10.09
앨범소개

서정적인 선율과 깔끔한 작,편곡에 더해진 새로운 시도
특유의 '젠틀레인적 어법'으로 만들어낸 한국적 로맨틱 재즈
국내 최고의 재즈트리오 젠틀레인 4집 앨범, Wish(Part2)

 

2004년 결성된 '젠틀레인(Gentle Rain)'은 서덕원(드럼/리더), 송지훈(피아노), 김호철(콘트라베이스)의 재즈 트리오이다. 2005년 1집 'Into The Gentle Rain', 2008년 2집 'Second Rain', 2010년 3집 'Dreams' 등 3장의 앨범을 통해 국내 재즈 밴드로는 최고의 음반 판매고를 올리며 한국의 대표적인 재즈 트리오로 자리 잡은 젠틀레인이 4번째 앨범 'Wish'를 2012년 9월20일(목) 발표하고 10월31일(수) 저녁8시 대구수성아트피아 무학홀(대구공연), 11월16일(금) 저녁8시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서울공연)에서 발매기념 공연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전 3장의 음반에서 깔끔한 선율의 서정성과 다양한 편곡, 그리고 정교한 연주로 많은 재즈 팬들은 물론 일반 대중들에게까지 그 이름을 알려온 트리오 젠틀레인은 이번 4집 'Wish' 에서도 특유의 '젠틀레인적 어법'으로 만들어낸 한국적인 로맨틱 재즈로 이미지를 전달한다.

 

이번 4집 앨범은 모두 10곡을 수록하고 있으며 디지털앨범은 3회로 나누어서 발매된다. 그 두 번째가 되는 이번 Part2에서는 영국의 민요에서 비롯되어 많은 팝 가수들에게 리메이크되고, 찬송가 '나같은 죄인 살리신'으로도 너무나 잘 알려진 곡 'Amazing Grace'로 레개 스타일의 리듬에 신예 재즈 보컬리스트 유봉인의 목소리가 더해져 새롭고 신선한 느낌으로 들을 수 있다. 다음은 드러머 서덕원의 곡으로 한적한 도로에서 자동차를 운전하다 떠올린 악상을 정리하여 만든 매우 빠른 템포에 모던한 감각을 얹은 스트레이트 리듬의 곡인 'Drive'로 실험적이며 즉흥적인 연주부분에 많은 비중을 두었다. 마지막으로 베이시스트 김호철의 곡으로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정적인 분위기에 심플한 멜로디로 구성된 발라드 곡인 'Starlight', 맑은 밤하늘의 수많은 별빛보다는 도시의 흐린 밤하늘에 보이는 한 두개 별빛의 느낌을 묘사하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