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사심 가득한 노래

사심 가득한 노래

공유하기

콧수염 유치원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2.10.19
앨범소개

2012년 10월 콧수염유치원의 첫번째EP - '사심 가득한 노래'

 

서정적인 멜로디와 신선한 가사가 돋보이는 원맨 밴드 '콧수염 유치원'이 첫 디지털 EP '사심 가득한 노래' 를 발매했다. 포크적인 감성을 바탕으로 신스팝과 모던 락을 적절히 믹스시킨 곡 해석 능력으로 '포스트 재주소년' 이라는 평단의 반응을 이끌어내며 인디계의 샛별로 떠오르고 있다. 오랜 기간 귀에 맴도는 멜로디와 함께, 일상의 평범한 이야기들을 센스있게 묘사하는 콧수염유치원 특유의 가사들은 담백하고 정직한 홍현규의 보이스 컬러와 맞물려 보다 감성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마스터링을 제외한 모든 작업을 밴드 스스로 진행 하였으며, 그간 콧수염 유치원이 들려주고자 했던 밴드의 기본 방향과 정체성이 잘 표현된 앨범으로 탄생되었다.

 

감히 니 따위가
철없는 애인의 모든 것을 묵묵히 받아주던 남자가 이별을 결심하고 그녀와 처음 대면 하는 상황을 여자의 입장에서 표현한 곡이다. 아무것도 모르는 여자는 전과 같이 투정을 부리지만 남자의 분위기는 예전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아차린 후 당황한 모습을 반복되는 나일론기타 리프의 어쿠스틱한 멜로디로 표현된 곡.

 

사랑의 샤브샤브
사랑하는 사람과 샤브샤브를 먹는 상상으로 만들어진 곡이다. 여러가지 다양한 비유를 샤브샤브 재료들과 함께 표현. 사랑의 모습을 순수하게 그려보았다. 신스적 요소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곡으로 귀에 감기는 멜로디와 다양한 악기의 짜임새 있는 구성이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