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elcome To The Jungle

Welcome To The Jungle

공유하기

천명훈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2.10.19
앨범소개

천명훈 7년만에 첫싱글 일렉트로 하우스 '정글'발표!!


NRG출신 천명훈이 오랜 공백을 깨고 7년만에 첫 싱글 '정글'을 발표한다.


정글은 최근 핫한 이슈를 모으고 있는 강남스타일을 싸이와 공동 작곡한 그룹 언타이틀출신 작곡가 유건형이 작곡, 같은 그룹 출신 서정환이 작사를 했다. 천명훈은 뮤직비디오, 의상, 안무 등 전체적인 모든 부분을 총 프로듀싱 했다.


특히 오래전부터 친구인 유건형과의 작업은 NRG 활동 때부터 시작된다. 2003년 NRG 데뷔 7년만에 가요차트 1위를 안긴 타이틀곡 5집 HIT SONG(천명훈 작사작곡, 유건형 편곡), 6집 2004년 타이틀곡 대한건아 만세(천명훈 작사작곡, 유건형 편곡), BOSS(천명훈 작사작곡, 유건형 편곡), 2005년7집 달려!(천명훈작사, 천명훈·유건형작곡, 유건형 편곡) 등 2007년 군입대전까지 NRG의 많은 히트곡들을 공동 작업했다.


2009년 군 제대 이후 멤버들의 군입대와 결혼 등으로 아쉽게 해체 아닌 해체를 했던 천명훈은 2012년 다시 한번 유건형과 손을 잡고 '정글'을 발표했다. 흥미로운 점은 언타이틀 멤버였던 유건형과 서정환이 해체 이후 처음으로 공동 작업을 한 것도 눈길을 끈다.


7년만에 천명훈의 첫 솔로 데뷔! 예능인으로만 알고 있던 가수 데뷔 14년차 천명훈의 활동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