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Young Love

Young Love

공유하기

C-CLOWN (씨클라운)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2.11.15
앨범소개

빛나는 왕관(CROWN)을 꿈꾸는 여섯 명의 어릿광대(CLOWN) !!
여름 아이돌, 가을 남자로 돌아오다!!

 
C-CLOWN(씨클라운)의 두 번째 미니 앨범 [ YOUNG LOVE ]

2012년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아이돌이, 가을에는 부드러운 남자로 돌아왔다.

 
지난 7월, 내일의 빛나는 왕관(CROWN)을 꿈꾸며 화려하게 데뷔했던 여섯 명의 어릿광대(CLOWN) C-CLOWN이, 한층 성숙한 음악적 역량과 감성을 담은 두 번째 미니앨범을 발표한다.

 
강하면서도 여리고, 부드러우면서도 예리하며, 카리스마와 친근함, 고급스러움과 소박함이 동시에 존재하는 C-CLOWN은, 많은 대중들이 흔히 떠올리는 정형화된 아이돌의 공식을 따르지 않는다.

 
이번 앨범 역시 음악부터 안무, 비주얼까지 기존 K-POP 아이돌에서는 찾기 힘든 차별화된 매력으로 무장했다. 특히 데뷔 앨범부터 여느 아이돌의 음악과는 다르게 멜로디 라인이 강조된 곡 'SOLO'를 선보였던 것처럼 이번 앨범에도 마찬가지로 멜로디컬한 곡들로 트랙을 채웠다.

 
세련된 리듬과 비트를 바탕으로 감정선을 따라 흐르는 보컬과 랩을 따라가다 보면, 노래만으로도 한 편의 드라마를 그려낼 수 있을 것이다.

 
총 일곱 트랙으로 구성된 C-CLOWN의 두 번째 미니 앨범은 [YOUNG LOVE]라는 타이틀 안에 스무살 안팎의 여리고 서툰, 순수하고 솔직한 사랑이야기를 담았으며, 총 프로듀서 "라도"를 비롯해서 '북극곰', '김태주' 비스트의 멤버 '용준형(a.k.a Joker)' 등 최고의 실력자들이 함께 작업했다.

 
2012년 주목할 만한 신예로 당당히 인정받은 C-CLOWN.

진화하는 아이돌이 되길 원하며, 미래가 기대되는 뮤지션으로 거듭나기 위한 발걸음을 지금도 힘차게 딛고 있다.

 
수록곡

 
멀어질까봐

(작곡:라도/ 작사:라도, ROME, T.K/ 편곡:라도)

 
첫 번째 트랙에 실린 타이틀 곡 [멀어질까봐]는 C-CLOWN의 데뷔곡 [SOLO]를 만든 작곡가 겸 프로듀서 "라도"의 곡으로, 기존 아이돌 음악과는 차별화된 멜로디컬함과 그루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R&B 미디엄 템포 곡이다.

좋아한다 고백하면 멀어질까봐 마음을 숨긴 채 그녀의 웃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만 보는 한 남자의 안타까운 마음을 표현했으며, 한번 들으면 좀처럼 잊혀지지 않는 인상 깊은 멜로디의 후렴구가 감정선을 건드린다. C-CLOWN만의 음악 색깔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곡이다.

 
Good-Night

(작곡:라도, 북극곰/ 작사:라도, 북극곰, ROME, T.K/ 편곡:라도, 북극곰)

 
두 번째 곡 [Good-Night]은 프로듀서 "라도"와 작곡가 "북극곰"이 공동으로 작사/작곡한 곡으로 서정적인 기타선율과 반복되는 아날로그 리드 사운드가 매력적인 미디엄 템포의 팝 발라드이다.

사랑하는 그녀를 바래다주고 오는 길에 건네는 잘 자라는 인사와 마음속에 일어나는 설렘을 표현했으며 반복되는 후렴구의 'Good-Night'을 비롯한 사랑스런 가사와, 달콤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Cold (Narr Feat. 하니 of EXID)

(작곡:김태주, Joker / 작사:김태주, Joker, ROME, T.K/ 편곡:김태주, Joker)

 
세 번째 곡 [Cold]는 비스트의 멤버 "용준형 aka Joker"와 작곡가 "김태주"가 작사/작곡한 곡으로 사랑하는 여인과 헤어지고 난 후 그녀의 차가워진 행동과 모습에 실망스러워 하는 마음을 잘 표현했다.

특히 이 곡은 C-CLOWN의 리더 ROME(롬)과 2012년 신예 그룹 EXID의 멤버 "하니"가 주고받는 내레이션이 인상적인 곡으로 짜여진 대사 없이 즉석에서 ROME과 하니가 한번에 녹음을 끝내 스태프들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