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작은배

작은배

공유하기

스타 러브 피쉬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3.01.07
앨범소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의 귀환
'스타러브피쉬' 2013년 첫 싱글 <작은배> 발표

 
스타러브피쉬는 한국의 데미안 라이스 이다. - 심현보

모던락과 포크의 감성적인 조화를 이뤄내는 싱어 송 라이터 스타러브피쉬가 오랜만에 신곡을 발표한다.

지난해 '정글의 법칙', '거침없이 하이킥'과 같은 인기프로그램에 스타러브피쉬의 <미안>이 배경음악으로 실리면서 단 한번의 방송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유명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챠트의 정상권을 차지하기도 했다.

 
스타러브피쉬 라는 이름은 '하늘의 별이 바다의 물고기를 사랑해서 바다로 내려왔다'는 불가사리(Starfish)의 어원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하늘의 별과 바다의 물고기라는 서로 이질적인 존재들의 이뤄질수 없는 슬픈 사랑을 내포하는 이름이기도 하다.

스타러브피쉬의 음악은 서정적인 포크락을 기반으로 모던락과 유려한 스트링 편곡이 어우러지는 깊은 음악성을 구사한다.

음악계에 이름난 실력파 아티스트인 만큼 작사, 작곡, 편곡 및 모든 악기 연주와 보컬까지 혼자서 소화해내는 '원맨밴드'이다.

 
새해를 맞아서 새롭게 발표하는 신곡 <작은배>는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피아노 연주와 애절한 첼로 연주가 가슴 깊이 파고드는 감성 포크락 넘버로 팬들에게 많이 알려졌던 <미안>의 연장선상에 있는 곡이다.

 

시작부터 이루어질 수 없는 끝이 정해져 있는 사랑에 대한 안타까움을 노래한 것으로 마치 목적지가 없이 떠난 여행처럼 표현해냈다.

아이돌, 전자사운드로 편중되면서 최근의 가요계는 시장이 많이 위축되고 있었던게 사실이다.

 
그러나 '에피톤 프로젝트', '10센치', '어쿠스틱 콜라보' 등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진솔한 감성을 내세우는 팀들이 많이 등장하고 팬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는 현상은 그동안 몇몇 기획사들이 주도하는 가요계에서 소외받았던 음악팬들이 적지 않았다는 반증이 아니었나 싶다.

 
순수한 감수성과 또 그것을 풀어내는 능숙한 솜씨가 있는 스타러브피쉬와 같은 아티스트의 귀환은 그동안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지 못했던 국내 가요에 관심을 끊었던 음악팬들에게 보내는 음악계의 화해의 메시지가 되지 않을까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