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Replay

Replay

공유하기

디나 에이드 (D na Ade)

앨범유형
싱글/EP , 일렉트로니카 / 가요
발매일
2013.01.21
앨범소개

다양한 색체를 지닌 새로운 유전자 디나 에이드(D na Ade)


2012년 아이튠즈를 통해 첫 싱글 Replay를 발매, 해외에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 디나 에이드(D na Ade)가 2013년 본격적인 국내 활동에 앞서 첫 싱글 Replay를 발매했다.


한류를 통해 검증된 K-POP 뮤지션들의 선전 속에서 보다 직접 적인 방법으로 해외 팝 시장에 과감히 도전장을 내민 디나 에이드(D na Ade)는 국내.외를 넘나드는 다양한 팬 층을 사로잡기 위해 음반 제작팀 Digital Ghost와 3년간의 음악 진행 하였고 이 작업을 통해 그녀만의 색체가 담긴 타이틀 넘버들을 만들었다.


디나 에이드(D na Ade)의 타이틀 넘버 중 첫 번째 싱글로 선정된 Replay는 디나 에이드(D na Ade)만의 유쾌한 감성과 맑은 보이스가 돋보이는 일렉트로닉 넘버로 일상 속 남녀의 다툼을 재치 있게 표현한 가사와 다이나믹한 전개를 통해 디나 에이드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 이다. 마초적이고 호소력 짙은 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나다 밴쿠버 출신의 랩퍼 K9은 디나 에이드(D na Ade)를 위해 Replay의 피쳐링으로 참여, 곡의 무게감을 더해 주었다.


유쾌한 내용의 가사에 반해 시원하고 중량감 있는 사운드는 디나 에이드(D na Ade)의 앞으로의 음악적 성향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일렉트로닉과 북미 팝에 기반을 두고 제작 되어진 그녀의 타이틀 넘버들 중 가장 즐겁게 작업한 Replay는 당찬 그녀의 국내,외 활동의 시작점을 알리는 곡으로 대중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디나 에이드(D na Ade)를 보여 주기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는 곧 파격적인 모습으로 자신의 색체를 뿜어낼 그녀에 대한 적응을 위함이기도 하다.


디나 에이드(D na Ade)의 첫 싱글 The first story 에는 Replay 외에 다른 이야기 거리가 숨겨져 있다. 수록곡 Think는 특이 하게 디나에이드(D na Ade)의 글로 채워져 있는 연주곡이다. Digital Ghost 의 프로듀서 Dnas의 연주곡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된 Think는 성장하면서 겪게 되는 시작과 좌절, 간절함과 또 다른 시작이란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는 꿈을 실현 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그녀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타이틀 Replay 와는 틀리지만 다른 의미의 또 다른 시작으로 해석 할 수 있는 Think는 본격적인 활동에 대한 그녀의 다짐이라고 볼 수도 있다. 디나 에이드(D na Ade)의 글은 일러스트 에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다국적 작곡가들로 구성된 음반 제작팀 Digital Ghost는 디나 에이드(D na Ade)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위해 다양한 시도와 끊임없는 소통을 할 것이다. 이미 국내 여러 공연을 통해 많은 매니아 층을 형성해가는 디나 에이드(D na Ade)는 2013년 첫 싱글 Replay를 시작으로 K-POP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