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Y.BIRD From Jellyfish With 서인국

Y.BIRD From Jellyfish With 서인국

공유하기

서인국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3.02.04
앨범소개

2012년 최고의 한 해를 보낸 대세남 서인국! 최고의 래퍼 버벌진트! 국내 탑 프로듀서 Y.BIRD!
이들의 완벽한 트라이앵글이 만들어낸 하모니.


Y.BIRD 프로젝트 싱글 [너 땜에 못살아]의 달콤한 유혹!


성시경, 박효신, 이석훈, 서인국, VIXX 등 최고 보컬리스트들의 집합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자, 국내 탑 작곡가로 활동중인 황세준의 지휘아래, 히트메이커 작곡가 김도훈이 참여 하고, 최고 대세남인 서인국의 보컬과, 매력적인 보이스버벌진트의 랩이 함께 한 프로젝트 Y.BIRD from Jellyfish Island. 그 두번째 이야기!


Y.BIRD from Jellyfish Island는 탑 작곡가 황세준의 싱글 프로젝트 시리즈로, 황세준의 작곡을 통해 기존 아티스트들이 본인의 앨범에서는 보여주지 못해온 새로운 모습을 대중들에게 선보이기 위하여 기획된 프로젝트이다.2012년 여름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발매했던 이석훈의 '연애의 시작'은 기존 이석훈의 발라드 이미지를 벗어버린 밝은 미디엄템포의 노래로 사랑받으며, 각종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여 인기를 얻은바 있다.


그리고, 2013년 2월 4일, 그 두 번째 프로젝트, Y.BIRD from Jellyfish Island With 서인국(Feat.버벌진트) '너 땜에 못살아'가 발매된다. '응답하라1997'로 2012년을 말 그대로 본인의 한 해로 만든 대세남 서인국이 오랜만에 가수로 돌아와 참여하게 된 것. 또한, 국내 최고의 래퍼 버벌진트가 피쳐링으로 참여하여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밝은 템포의 사랑노래에 참여하는 것은 버벌진트에게도 처음 하는 도전이지만, 서인국의 가이드 보컬이 녹음 된 노래를 듣고 기쁜 마음으로 참여를 결정했다고 한다. 전작 '연애의 시작'이 사랑을 고백하려는 설렘을 담은 곡이었다면, 이 번 '너 땜에 못살아'는 달콤한 사랑이야기를 담은 곡으로,히트메이커 작사가 민연재의 가사에 버벌진트가 직접 랩을 작사하여 사랑에 빠진 연인의 솔직한 마음을 담아 내었다.


특히, '너 땜에 못살아'라는 가사가 인상적인 후렴구와, 후반 '너 때문에 살아' 로 폭발하는 부분의 반전 가사가 인상적이다. '너 땜에 못살아'는 세련된 비트와 어쿠스틱 악기들이 어우러진 미디움 힙합 곡으로, 마치 대화를 나누는 듯 보컬과 랩이 가사를 주고받아 재미를 더하고 있으며, 청량하면서도 폭발적인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으로, 10대부터 30대를 넘나들며 폭 넓게 사랑 받을 2013 상반기 최고의 LOVE SONG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작곡가 황세준를 중심으로 많은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들의 새로운 needs를 채워 줄 프로젝트 앨범으로서 Y.BIRD from Jellyfish Island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

[크레딧]

보컬 - 서인국
피쳐링 - 버벌진트(Verbal Jint)
작사 - 민연재, 버벌진트(Verbal Jint)
작곡 - 황세준, 김도훈
편곡 - 김두현, 최용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