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오리엔탈 블루 (ORIENTAL BLUE)

오리엔탈 블루 (ORIENTAL BLUE)

공유하기

미지 (MIJI)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3.02.12
앨범소개

미지 [MIJI] 미니앨범 발매

- 오리엔탈 블루 (Oriental Blue)


1. 그룹 [미지 MIJI]


그룹 [미지 MIJI]는 국내 최정상의 국악그룹으로 문화체육관광부이 후원하여 2010년 데뷔 이래 방송 활동 및 국내외 공연 활동을 통해 활발한 활동 중이다. 2010년 정규앨범 [The Challenge]를 통해 국악의 대중화에 시동을 걸었으며, 2010년과 2011년도 참여한 [세계대백제전]앨범에서는 전통과의 교감을 보여 주었다. 2011년 SBS드라마 [신기생전]OST를 통해서는 대중화된 국악의 정서를 보여주었고, 같은 해 발매한 싱글앨범 [Unbelievable]은 SG워너비의 김진호가 피처링하며 대중음악과의 조우를 하였다.


또한 2012년 하반기 MBC [쇼! 음악중심]에 고정 출연하며, 국악과 K.Pop의 콜라브레이션 시도하며 한국 음악의 정통성을 확고히 보여 주었다. 2013년 2월 12일, 겨울연가 메인테마 [처음부터 지금까지], [무기여 잘 있거라], [천년의 사랑], [단 하나의 사랑] 등을 작곡한 최고의 히트메이커 유해준이 프로듀서를 맡아 발매하는 [미지 MIJI]의 2번째 싱글앨범 [Oriental Blue]를 통해 국악의 대중화를 완성하였다.


그룹 [미지 MIJI]는 이제 새로운 글로벌 한류 콘텐츠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2."오리엔탈 블루 [Oriental Blue]"


새로운 길을 가는 걸음은 분명 무겁고 힘겹다. 그러나, 새로 난 길을 따라 걷고, 그 길이 통행로가 된다면, 최초로 그 길을 걸었던 이들은 벅찬 감동이 있을 것이다.


국악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미지 MIJI가 싱글앨범을 발표한다. 2010년 1집 정규 앨범 [The Challenge]가 국악의 고급화에 주력 했다면, 이번 앨범 [Oriental Blue] 는 국악이 대중음악에 더욱 더 근접하게 다가가 있다. 겨울연가 메인 테마 [처음부터 지금까지], [무기여 잘 있거라], [천년의 사랑], [단 하나의 사랑] 등을 작곡한 국내 최고의 히트메이커 유해준이 미지 MIJI와 5개월을 함께 고민하면서 2곡의 신곡과 겨울연가 메인테마 곡 [처음부터 지금까지]를 새롭게 해석하여 싱글앨범 작업을 마쳤다. 2012년 MBC [쇼! 음악중심]에서 매주 기존 가수들과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통해 국악 대중화에 앞장섰으며, 최근 MBC[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2(이하 나가수2)]가왕전에 가수 "소향"과 노래 [인연]을 가야금과 해금이 더해진 국악적인 요소로 해석한 감성적인 무대를 선보였으며, 이 무대로 소향은 합계 1위의 영광을 누렸다.


또한 KBS [ABU가요제], MBC [아리랑특집]등 이미 많은 방송을 통해 실력을 검증 받은 미지의 새로운 행보에 지대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


[수록곡]


1. 아옹다옹 

- 그 동안의 국악 음악과는 차별화된 국악기의 발랄함을 시도하였다. 사랑에 서툰 풋풋한 소녀의 감성을 바탕으로 경쾌하고 밝은 느낌의 선율이 더해 환상의 하모니가 마치 봄을 연상시킨다.


2. 연모지정 

- 국악기가 가지는 애잔한 선율에 사극 한편을 보는듯한 멜로디와, 어리지만 당찬 감성과 노래가 감정을 실어 아름답게 슬픈 발라드 곡으로 만들어졌다.


3. 처음부터 지금까지 

- 드라마 [겨울연가] 탄생 10주년을 기념하여, 한류의 신호탄이 된 노래를 국악기와 미지만의 색깔로 재 편곡하여 이제 그룹 미지 MIJI가 한류의 정점을 찍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미지MIJI 블로그 : blog.naver.com/miji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