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이제는 내가 없고 (I Belong To Tou O Lord)

이제는 내가 없고 (I Belong To Tou O Lord)

공유하기

유효림

앨범유형
정규앨범 , 국내CCM / CCM
발매일
2013.03.26
앨범소개

짙은 감성과 파워풀한 호소력을 동시에 지닌 재즈 보컬리스트 '유효림'의 정규 2집 '이제는 내가 없고'

 
그녀가 누구를 향해 노래하고, 무엇을 위해 노래하는지에 관한 진솔한 고백을 담았던 1집 '내가 나 된 것은'이 많은 사랑을 받고 이제 그로부터 흐른 5년의 시간...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는 갈라디아서 2장 20절 바울의 고백처럼 유효림의 마음은 이제 나의 어떠함을 넘어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로 향하고 있었다. '내가 하나님 한 분으로, 그 분 때문에 살아서 감사했는데 이제는 내가 죽어지는 것, 썩어지는 것, 녹아지는 것을 묵상하게 되었습니다. - 유효림'
 
유효림 정규 2집 '이제는 내가 없고'는 음반과 동명 타이틀 곡인 그 제목에서부터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삶을 향한 '복음적 회귀'를 노래하며 우리의 주인 되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초점을 맞추어 제작된 음반이다.
 
이번 음반은 타이틀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보여준 유효림 자신은 물론, 오랜 시간 그녀의 곁에서 함께 해온 삶의 동역자들이 음악적 동역자로서 참여한 흔적을 발견할 수 있는데 1집 활동 때부터 동역해온 W 뮤직의 김영근 대표가 총 지휘를 맡은 것을 비롯해 타이틀을 포함한 주요 곡의 편곡에 전천후 뮤지션 '이기현 PD(Ampia Ent.)'가 나섰고 재즈 기타리스트 최은석, 힐송 출신 보컬리스트 '유인천', 차세대 기타리스로 각광받는 '박한성', 그리고 기타리스트이자 엔지니어로 주목받고 있는 유사운드 대표 '유수안'과 뮤지컬 계에서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쳐온 '이진선' 등이 가세해 유효림 특유의 음악적 색깔을 완성해냈다.
 
특히 타이틀곡 '이제는 내가 없고'는 나의 어떠함과 상관없이 찬양받고 예배 받기 합당하신 아버지 하나님, 그 분을 기억하게 하고 듣는 이 모두를 깊은 임재 가운데로 초청하는 놀라운 은혜를 담고 있다.
 
다시 찾아온 2013년의 봄, 겨울이 가고 불어온 따뜻한 바람처럼 여기 유효림의 노래는 늘 그 곳에, 우리 안에 계셨던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되살리기에 충분하리라 생각한다.
 
[트랙 소개]
 
#1. 이제는 내가 없고

'이제는 내가 없고 오직 예수님만... 찬양하며 살리라 예배하며 살리라' 이 가사 한 줄 안에 앨범의 전체가 녹아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이번 2집 음반의 타이틀곡이다. 제목만으로도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깊이가 느껴지며 유효림과 김지흥 전도사 부부가 함께 곡을 쓰고 가사를 붙인 만큼 진정성 있는 고백이 심금을 울려온다. 우리가 무엇을 위해 살며, 누구를 향해 살아야 하는가. 그 유일한 답이 이 곡 안에, 예수 그리스도 안에 녹아 있다.
 
#2. Jesus Loves Me

한국 CCM에서 자주 들을 수 없던 리듬 위에 주님을 향한 고백적 기도가 신선하게 녹아 든 'Jesus Loves Me'. 이 곡을 작사, 작곡한 이주혜 자매는 고교생의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개성 짙은 음악을 선보임으로써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는 인재다. 나른하게 지쳐가는 오후 가만히 앉아 듣다 보면 설명할 수 없는 따듯한 쉼을 누리게 하는 곡임은 분명하다.
 
#3. 좋으신 하나님

예배곡으로 널리 알려지고 불려온 이스라엘 휴튼의 명곡. 박현용의 편곡으로 재 탄생한 유효림의 '좋으신 하나님'은 이번 2집에 각각 한국어 버전과 영어 버전으로 담겨 있다. 유효림의 독특한 음색과 중저음이 강조된 보컬 라인이 귀를 휘어잡는 '좋으신 하나님'!
 
#4. 주 걸어가신

유사운드의 대표이자 기타리스트 겸 엔지니어로 활동 중인 유수안이 작사, 작곡, 연주를 모두 맡아 선보인 락 스타일 넘버. '내 입술 찬양하며 내 영혼 춤을 추며'를 외치는 유효림의 강렬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락 밴드 보컬로서 그녀의 새로운 모습을 상상하게 한다. 기존 CCM의 흐름에 신선한 도전이 되기에 충분한 개성이 느껴진다.
 
#5. Oh Happy Day

Edwin R. Hawkins의 원곡으로 영화 시스터 액트를 통해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던 가스펠 '오 해피 데이'. 유효림의 목소리로 이 곡을 듣기 원하던 많은 이들의 갈증이 드디어 풀렸다. 백석문화대학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인 재즈기타리스트 최은석의 기타 선율과 베이스 라인이 시작부터 귀를 사로잡는다. 오직 기타와 목소리 만으로 죄로부터 우리를 씻기신 은혜의 기쁨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이번 음반 필청곡!
 
#6. 예수님을 따라가세요

뮤지컬 음악을 전공하며 활동하고 있는 이진선이 작편곡을 맡은 곡으로 '당신을 위해 죽었고 당신을 위해 사신 분...', 처음 들었던 순간부터 이 가사가 떠나지 않는다. 기댈 곳을 잃고 길을 잊어 헤매는 세상의 많은 영혼들에게 길이 되어주는 분, 그 분과의 동행을 직접적인 가사에 담아 듣는 모든 이에게 위로가 되어 준다. 이 곡의 고백처럼 꼭 그렇다. '우리를 전부 삼으신 유일한 이름'은 오직 한 분 예수님 뿐이시다.
 
#7. 주 나를 사랑하시니

'이제는 내가 없고', '예수님을 따라가세요.'와 더불어 이번 음반의 전체적 흐름과 통일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발라드곡 '주 나를 사랑하시니'.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그 분의 길을 따르며 살아갈 수 있는 유일한 힘은 오직 우리를 먼저 사랑하신 하나님께 있다는 고백이 담겨져 있다. 후반부로 갈수록 짙어지는 감성과 대중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놓치지 말아야 할 완소곡.
 
#8. Amazing Grace

가스펠 중의 가스펠 'Amazing Grace'가 힐송처치 출신 찬양인도자 유인천과 기타리스트 박한성의 편곡으로 전혀 새롭게 탄생했다. 귓가에 속삭이는 듯한 재즈 라인과 유효림이 들려주는 스캣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신선한 곡
 
#9. You Are Good (Eng Ver.)

앞서 3번 트랙에 수록된 한국어 버전과 같은 MR위에 영어 버전으로 레코딩된 예배곡, 'You Are Good'. 이스라엘 휴튼의 원어 가사가 그대로 살아있어 원곡의 느낌을 자연스럽게 느끼고 싶다면 추천!
 
#10. 아버지 내 눈물이 기도되어

이번 음반의 타이틀 곡인 '이제는 내가 없고'와 함께 앨범의 처음과 끝을 장식하는 마지막 트랙 '아버지 내 눈물이 기도 되어'. 교회에서 조용히 기도 하던 중 들려오던 누군가의 기도소리, 그 속에서 반복되던 '아버지.. 아버지...' 라는 세 글자가 감동이 되어 유효림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서 어떤 기계적인 작업 없이 단 한 번의 녹음으로 기도하듯 불려지고 완성되었다. 피아노 선율 하나에 얹어진 그녀의 고백이 오랜 여운을 남기는 기도송.
 
#11. 이제는 내가 없고 MR
 
#12. Jesus Loves Me M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