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howdown - Venez Redux Project No.1

Showdown - Venez Redux Project No.1

공유하기

밴이지 (Venez)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13.04.10
앨범소개

락음악의 부활을 꿈구는 밴이지 리덕스 프로젝트 (REDUX Project) No.1
그 첫 번째 외침 showdown! [마지막승부 2013]


지난 2012년 11월, 첫 싱글 [Love Bites (러브 바이츠)]발매 후 활발한 라이브 활동을 통해 밴드음악의 중흥을 이끌었던 밴이지가 2013년 4월 리메이크앨범을 들고 다시 찾아왔다.


리덕스 프로젝트 (REDUX Project) 라는 야심찬 앨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앞으로 그들의 창작곡 발매와 겸하여 같은 이름의 프로젝트앨범을 통해 꾸준히 한국의 명곡들을 그들만의 음악으로 재해석 할 예정이다.


밴이지의 리덕스프로젝트 (REDUX Project)는 신/구세대간 메신저 역할을 하는 리메이크문화의 한 부분으로, 그 첫 번째인 이번 앨범은 1994년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지금도 여러 스포츠 하이라이트 순간마다 불려지는  하이틴 드라마 [마지막 승부]의 타이틀곡 '마지막 승부'으로 그 역사적 포문을 연다.


밴이지의 '마지막 승부'는 강렬하고 긴장감 넘치는 기타리프와 쉴 세 없이 몰아치는 리듬라인, 묵직하게 한자리를 차지하며 팀사운드 중축을 담당하는 베이스 그리고 적당히 자제하는 듯 시작하다가 후반부 포효하는 보컬까지 세월의 흔적이 가득한 명곡 '마지막 승부'를 이 시대 최고의 락 사운드로 재탄생 시켰다.


이번 밴이지 앨범에선 명 프로듀서 Estar andrew j. Lee(이하 '엔드류') 의 영입과 함께 그전 싱글 앨범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대중적이기 보다 더욱 웅장한 락 사운드에 치밀해졌고 각자의 연주력을 살려주면서 곡을 해치지 않는 절제력이 가미된 치밀한 편곡이 바로 그것이다.


이번 앨범으로 시작으로 앞으로 밴이지가 준비할 리덕스 프로젝트(REDUX Project)는 한국의 여러 명곡들을 알지 못하는 신세대와 8~90년대 문화에 대한 향수를 간직하고 있는 기성세대간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리라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