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angerous

Dangerous

공유하기

노티스 (NOTICE)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3.04.11
앨범소개

신예 6인조 아이돌 그룹 노티스 첫 싱글 [Dangerous] 발매


신예 아이돌 그룹 노티스는 김도완, 한우리, 박훈, 쯔동, 박정민, 지영일 총 6명으로 구성된 남성 그룹이다.


노티스라는 이름으로는 첫번째 음반을 출시하지만 멤버들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과거 '나비무덤'이라는 곡으로 활동했던 테이크(TAKE)의 리더였던 김도완, 그룹 오엔(O.N)의 랩퍼였던 한우리, 소울메이트 보컬로 활동했던 박정민, 유보이즈 보컬로 활동한 지영일 등 각자가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뭉쳐 새로운 비상을 꿈꾸고 있는 것이다.


이들은 오랜 시간동안 수 많은 무대를 통해 프로 수준의 가창력과 출중한 댄스 실력으로 춤과 노래가 모두 가능하고 댄스,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 내고 있으며, 관객을 압도하는 무대 위 카리스마는 이미 두터운 팬층을 겸비할 정도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다.


첫 싱글의 타이틀곡인 Dangerous는 최근 [해를 품은 달]의 OST에 참여하고, 많은 가수의 프로듀싱 및 작곡에 참여한 반형문 작곡가가 작사, 작곡, 편곡을 한 댄스풍의 곡으로 메인 테마는 남녀간의 사랑이며, 신비하고도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여인으로 인해 마음과 영혼을 빼앗길 정도로 위험해 질 수 있는 남자들의 순수함을 노래하고 있다.


랩을 맡고 있는 한우리가 직접 랩 가사의 작사에 참여하였고, 각자의 특성을 살려 역할 분담을 하여 녹음을 마쳤다. 또한 안무는 테이크의 리더였던 김도완과 랩퍼 한우리가 협력하여 가사의 감정을 잘 표현하고 전달하도록 의미를 부여하여 곡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언제나 라이브만을 고집하고 칼 군무를 자랑하는 노티스는 오랜 시간 준비해온 만큼 실력으로 승부하는 국내 최고의 남성 그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한류열풍이 동남아시아, 일본을 넘어 유럽, 미국 등 전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이때에 쏟아져 나오는 아이돌 그룹들과 차별화되는 노련미로 승부할 노티스를 주목하게 될 것이다.


01. Dangerous
작곡 반형문 / 작사 반형문, 한우리 / 편곡 반형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