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arvelously Dangerous

Marvelously Dangerous

공유하기

Elsa Kopf

앨범유형
정규앨범 , 팝 / POP
발매일
2013.07.08
앨범소개

섬세한 아르페지오 풍부한 음색의 어쿠스틱
엘사 코프 [Marvelously Dangerous]


2013년 새 앨범 페퍼문(Peppermoon) 피에르 파(Pierre Faa)와의 공동 작업
English, French, Spanish 3개 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노래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2011 년, 포크와 재즈 장르를 넘나드는 어느 지점에서 그녀는 1집 앨범 [Acoustic Joys]를 시작으로 아늑한 감성을 그려낸다. 그리고 2년 뒤인 2013년 7월 8일, 그녀의 두 번째 앨범 [Marvelously Dangerous]가 전 세계에 동시 디지털 발매된다. 국내에는 그녀의 2집 앨범이 먼저 정식 소개되는 셈.


엘사는 감성어린 프레쉬 팝 트리오 페퍼문(peppermoon)의 키보디스트이자 작사를 담당하고 있는 피에르 파(Pierre Faa)와는 10년이라는 세월이 넘는 오랜 친구 사이로, 페퍼문의 스튜디오에도 자주 놀러 가며 함께 곡을 써 보고 싶다는 생각을 늘 가졌고, 그러한 바램이 실천으로 옮겨진 것은 지난 2012년 여름날부터였다.


엘사 코프는 프랑스 내에서, 그녀의 풍부한 음색과 멜로디, 특유의 시크한 스무디함으로 잘 알려져 있는 여성 싱어송라이터이다. 피에르는 이러한 그녀의 특색과 강점을 최대한으로 부각시키도록 앨범에 실린 한 곡, 한 곡마다 정성을 들여 프로듀싱 작업을 하였고, 스윙, 보사노바, 재즈 장르를 결합시킨 풍부한 사운드로 그녀의 섬세한 보컬을 더욱 돋보일 수 있게 하였다. 오랜 친구 사이로서, 서로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기에 두 명의 아티스트는 서로의 보완점을 채워가며 더욱 섬세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조화를 이루어 냈다.


엘사는 영어, 불어, 스페인어가 가능한 3개 국어 능통자이기도 하다. 프랑스 알자스 주의 경제문화 중심지인 스트라스부르에서 태어나 열정의 나라 아르헨티나를 오가며 생활한 그녀는 각 언어가 풍기는 뉘앙스, 언어별 미묘한 차이를 인지하고 있었고, 언어의 구조, 단어, 발음의 울림 등 각 언어의 차이를 하나의 악기처럼 사용해 엘사만의 색깔로 녹여낼 줄 알았다.


산뜻한 멜로디와 경쾌한 리듬으로 귀를 사로잡는 'Madrid', 구름에 살짝 가리워진 은은한 보름달 빛 아래 두 남녀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멜로디의 곡 'Sugar Roses'는 쓰인 단어 하나 하나가 달콤하고 부드럽다. 피에르의 작사가 돋보이는 4개의 트랙(2,5,8,11번)은 사랑의 달콤함과 함께 찾아오는 아픔, 사람에 대한 용서, 우리 내면의 순수함 등의 이야기를 다소 우울한 단조의 멜로디와 함께 풀어간다. 엘사는 '나를 사랑해달라'고 말하지 않는다. 대신, '너를 사랑해' 라고 말하며, 사랑이라는 감정에 솔직하고도 충실한 자신의 모습을 바라봐 주고, 안아 주고 있다.


[Marvelously Dangerous]는 결국, 엘사에게 있어 세상의 모든 소리, 음향, 음색의 표본집이라고 칭해진다. 노랫말과 멜로디 마디 마디마다 절제된 시크함 속에 겉잡을 수 없이 풍부하게 소용돌이치고 있는 섬세한 터치, 빠져들수록 위험한 신비로움. 신비로운 그녀, 신비로운 그녀의 음색, 어쿠스틱 사운드에 가만히. 취해보자.


글/ 이주아(Chili Music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