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나쁜놈

나쁜놈

공유하기

숙희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3.07.22
앨범소개

'청승보컬' 숙희, 신곡 '나쁜 놈' 발표... 슬픈 발라드로 컴백!!!


발라드가수 숙희가 신곡 '나쁜놈'을 담은 디지털싱글을 22일 정오에 깜짝 발표했다.


그 동안 데뷔곡 'One Love'를 시작으로 '바보가슴', '가슴아 안돼', '긴사랑', '남이 될까봐' 'Baby I Love You' 등을 발표하며 슬픔이 베어난 애절한 목소리로 사랑을 받으며, 일명 '청승보컬'로 유명한 숙희의 이번 디지털 싱글 '나쁜놈' 역시 절제된 숙희의 청승보컬이 돋보인인다.


신곡 '나쁜놈'은 이기찬의 '러브(L.O.V.E)', SBS 드라마 [장옥정] OST 중 임재범의 '비가', SBS 드라마 [돈의 화신] OST 중 EXID가 부른 'UP&DOWN' 등과의 작업으로 한창 주가로 올리고 있는 버클리 음대 출신의 작곡가 이유진의 작품으로 일렉 기타로 British rock 느낌을 살린 미디엄템포의 발라드이다. 또한, 인트로부터 감성적인 느낌을 살렸으며, 후반으로 갈수록 슬픈 선율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노래이다.


특히, 계속 바람을 피는 애인을 두고 몇 번을 용서한 여자가 더 이상 버티지 못해 헤어지려고 결심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남자를 너무 사랑하기에 이별통보를 할 수 없는 한 여자의 비애를 구구절절하게 담은 곡으로, 숙희의 트레이드 마크인 '청승보컬'이 절정에 이르렀다는 평이다.


나쁜 놈
작곡 이유진 / 작사 한준 / 편곡 이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