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부러우면 지는거야

부러우면 지는거야

공유하기

이기찬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3.08.05
앨범소개

뜨거운 여름, 외로움에 뼈가시린 솔로들을 위한 응원가, "부러우면 지는거야!!"


부드럽고 감성가득한 목소리로 쓸쓸한 사랑을 다독여 주던 스윗가이 이기찬이 뜨거운 여름, 외로움에 뼈가시린 당신의 연애세포를 다독여줄 솔로들을 위한 응원가를 들려준다.


[다르지만 다르지않다.]


이기찬의 새로운 싱글 "부러우면 지는거야"는 복고적인 느낌의 Soul/Rock으로 기존의 이기찬이 보여주었던 가을 느낌의 발라드와는 사뭇 다르다. 소울의 끈적함과 락의 경쾌하고 시원한 만남은 말 그대로 여름 사운드. 하지만 다른 색깔로 포장된 음악이지만 내면에 흐르는 힐링의 정서는 여전히 그대로다. 이전의 "또 한번 사랑은 가고", "감기"등 이기찬의 대표 발라드곡들이 슬픔의 정서를 극대화해 카타르시스로 슬픈 사랑을 위로 했다면 "부러우면 지는거야"는 경쾌한 미디엄템포의 멜로디와 위트 넘치는 가사를 통해 긍정의 메세지로 혼자이지만 "괜찮아~"라고 허전한 마음을 다독여준다.


[가볍지만 가볍지않다.]


앨범의 크레딧을 살펴보면 이기찬과 두터운 친분을 자랑하는 실력있는 음악인들의 이름을 발견하게 된다. "괜찮아~핫!핫!핫!핫!"을 연발하는 유쾌하고 발랄한 멜로디는 이기찬이 직접 작곡하였고 남다른 감성을 보여주는 유니크한 노랫말은 심현보의 작품이다. 또한 절친 이효리의 연인 기타리스트 이상순도 이기찬의 러브콜에 흔쾌히 참여하여 빈티지한 기타사운드로 트랙의 완성도를 더하였다. "부러우면 지는거야" 경쾌한 음악이지만 결코 가볍지 않다.


[현재 진행형 이기찬의 깜짝선물]


이번 싱글에서 "또 한번 사랑은 가고", "감기"등 지극히 이기찬 스러운 발라드를 기대했다면 아직은 조금 더 기다려야 할지 모른다. 하지만 이기찬의 새로운 싱글"부러우면 지는거야"는 더 넓은 스펙트럼으로 진화하고 있는 현재 진행형 아티스트 이기찬의 진화의 흔적이자 혼자여서 길고 지루한 여름, 이기찬의 새로운 가을 발라드를 기다리는 당신을 위한 깜짝선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