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홍대거리에서

홍대거리에서

공유하기

포지션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3.09.13
앨범소개

가수 더 포지션(39, 임재욱)이 가을에 맞아 사랑하는 연인들의 이별을 노래한 감미로운 [홍대거리에서] 디지틸 싱글을 발표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간다.


지난 3월 6년 만에 미니 앨범 [봄에게 바라는 것]을 발표하며 활동을 시작한 더 포지션은 6월 단독 콘서트 [1st Concert 선물]을 진행하였고, 신곡 '봄에게 바라는 것' 활동 외에도 [야왕] OST '사랑은 없다', [우리 결혼했어요 해외판] (김홍기, 후지미나) OST '사랑하니까', MBC 주말드라마 [스캔들] OST '내 생애 마지막 사랑', 예능엔 [불후의 명곡], [유희열의 스케치북] 참여 등 왕성한 활동을 해왔다.


이번(13일)에 발표되는 신곡 '홍대거리에서'는 이별한 남성이 연인과 함께 했던 홍대 거리를 거닐며 추억을 상기하며 모든 것이 그대로이지만 사랑했던 연인만 없다는 내용으로 누구나 한번 쯤 격어 봤을 이별이야기를 통해 많은 팬들의 공감 속에서 함께 부를 수 있는 노래이다.


'홍대거리에서'는 음원 차트를 강타하며 ‘더 포지션 표 록발라드’의 건재함을 다시금 드러내어 명불허전임을 입증했던 '봄에게 바라는 것'과 달리 포크기타와 함께 연인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감미로운 더 포지션의 음색을 자연스럽게 살려 모든 연인들의 가슴을 울리는 아름다운 감성 발라드 곡으로 탄생되었다.


특히, 음원 시장을 강타하며 모든 음원 차트의 상위권을 휩쓴 씨스타 효린이 부른 [주군의 태양] OST "미치게 만들어'의 작곡가 안영민이 작사, 작곡은 물론 피처링까지 참여하여 곡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부풀게 한다.


또한 백지영, 현빈의 '그 남자', '그 여자'와 같이 13일 발매되는 더 포지션의 '홍대거리에서' (부제 그 남자..)는 남자 버전으로, 25일 씨야의 김연지가 '홍대거리에서'(부제 그 여자..)를 여자버전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곡 정보]


1. 홍대거리에서 (그남자..)
작사, 작곡, 편곡 : 안영민
피아노 : 안영민 / 기타 : 이성렬, 정수완 / 코러스 : 강태우
녹음 엔지니어 : 이평욱, 황준영
믹스 엔지니어 : 임창덕
녹음 & 믹스 스튜디오 : booming studio
마스터링 엔지니어 : 최효영
마스터링 스튜디오 : souno studio


2. 홍대거리에서 (그여자..)
노래 : 김연지
작사, 작곡, 편곡 : 안영민
피아노 : 안영민 / 기타 : 이성렬 / 코러스 : 강태우
바이올린 : 오지연
녹음엔지니어 : 나수민, 장민
믹스엔지니어 : 최재영
녹음 & 믹스 스튜디오 : mojo studio
마스터링 엔지니어 : 최효영
마스터링 스튜디오 : souno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