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Picture

Picture

공유하기

브롤리 (Brolly)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3.10.08
앨범소개

팝밴드 듀오 브롤리(Brolly)의 두번째 싱글 [Picture] 발매


추억이란 오묘하다. 지나간 일을 추억함으로써, 과거는 -그게 아팠든, 즐거웠든, 가벼웠든, 그 무엇이었든 간에- 더욱 깊고 단단해진다. 그 때문인지 우리는 끊임없이 지나간 일들을 이야기하고 그것만으로도 모자라 과거를 추억하는 글을 쓰고 노래를 하기도 한다.


브롤리 (Brolly)가 근 1년 만에 새로운 싱글 [Picture]를 발표했다. 앞서 발표한 싱글 [Metaphor]와는 달리 다소 밝고 경쾌한 사운드가 곡 전반을 지배하는 'Picture'는, 추억을 이야기하는 노래다. 가을과 맞물린 시기에 어쩌면 다소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가을에 추억하는 여름의 기억'이라는 상황 하에서 이는 영리한 선택이라고 생각된다. 지나간 여름을 추억하는, 여름이란 그릇에 담은 가을 노래랄까?


그들의 강점인 솔직한 어쿠스틱 사운드에 적절한 신스사운드가 가미되어 상쾌한 느낌을 주며, 특히 hook이 가진 강한 중독성과 두 남자의 섬세한 보컬이 곡을 듣는 재미를 더욱 배가시킨다. 가사가 가지는 내러티브가 보다 탄탄해진 것도 주목할 만한 변화다.


음악적 색깔의 정착을 꾀하기 보단 변화와 도전을 택한 Kukhan과 Nues.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며 자신들의 영역을 확장시켜나가는 그들의 다음 행보는 무엇이 될지 사뭇 궁금해진다.


01 Picture (픽쳐)
작사: Kukhan, Nues / 작곡: Kukhan, Nues / 편곡: Kukhan, Nues